
안녕하세요:) 오늘의집에서는 재수부부, 인스타그램에서는 살림이로 활동하고 있는 살림이입니다.
저는 직장 생활과 살림을 병행하다 보니 다른 분들처럼 살림을 잘한다고 자신할 수는 없지만, 수납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진심이랍니다!
저는 보통 주말에 살림을 한 번에 몰아서 하곤 해요. 제가 또 정리에 있어서는 칼각 수납을 지향하고 있어서 수납 정리에 시간이 꽤 걸리지만, 그래도 다 한 뒤 몰려오는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사실 평일에 직장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정리로 푼답니다. 정리만 매일 하고 싶을 정도로 말이죠. 힛
🤫 수납의 비법은 [거치대]

저는 다른 곳보다 주방 정리를 많이 신경 쓰는 편인데요. 평수에 비해 주방이 조금 넓은 편이지만 맥시멀 라이프인 저에게는 이 공간도 부족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일단 일부 살림을 제외하고는 모두 주방 상하부장에 다 넣어 깔끔하게 보이도록 하고 있어요. 그리고 싱크대 수납장 안에는 더 깔끔하게, 여러 가지 수납템을 활용해 정리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거치대를 활용한 수납이 저의 수납 비법이에요. 거치대를 활용하면 수납 박스로 해결이 안 되는 틈새 수납까지 꼼꼼하게 채울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 수납 비법을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수납함 정리부터 거치대 수납 아이디어까지 주방 정리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수납 공간 소개

저는 주방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주방 도구들을 최대한 싱크대 장 안으로 넣어 싱크대 위에 주방 물건들이 없게 유지하고 있어요. 사실 이게 제일 어려운 부분이죠. ^^;

저도 회사를 다니다 보니 퇴근시간이 늦어 급하게 저녁상을 차리고 나면 주방이 엉망이 되고는 한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사진처럼 깨끗하게 유지하지는 못하는 편이에요 그래도 시간 여유가 있을 때 꼭 한 번씩 싹- 정리해 주곤 해요.
설거지 후 그릇들을 바로바로 수납해 주기만 해도 항상 싱크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매일 그렇게 하기엔 한계가 있긴 하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저희 집 주방 정리 공간은 크게, 키 큰 장과 싱크 볼이 있는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드의 인덕션이 있는 상. 하부 공간으로 나눌 수 있어요.

키 큰 장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주방 소형 가전과 쓰레기봉투, 재활용 봉투, 일회용품 등을 수납 바구니에 넣어 보관하고 상부장에는 그릇과 컵, 하부장에는 부피가 큰 조리도구와 주방 물품을 보관해요.
👉 싱크대 상부장 정리
💡 식기류는 선반 거치대와 플레이트 랙 활용법

먼저 상부장을 공개할게요. 상부장에는 주로 그릇들을 정리해 두었어요. 그릇 정리를 위한 선반 거치대와 접시를 위한 플레이트 랙을 활용하고 있어요.
재수부부 집은 2인 식구임에도 불구하고 식기류가 많은 편인데요. 선반 거치대를 이용하니 그릇들을 종류별로 많이 수납할 수도 있고 공간을 보다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무엇보다 그릇을 찾기도, 꺼내서 사용하기도 너무 편리하답니다. 다양한 크기의 그릇들도 정리하기 좋아요. 그릇 정리에는 선반 거치대 완전 강추합니다.
📐 그릇 정리 선반 사이즈(mm)
✅ 싱글 레이어 디쉬랙 길이 400 * 너비 170 * 높이 100
✅ 소형 그릇 받침대 길이 135 * 높이 140
✅ 대형 그릇 받침대 길이 160 * 높이 145

접시는 소, 대형 플레이트 랙을 사용해 정리했어요. 특히 접시는 세워서 보관하다 보니 꺼내 쓰기도 편하고 깔끔해 보여서 너무 좋아요.
📐 플레이트 랙 사이즈(mm)
✅ 소형 플레이트랙 길이 115 * 너비 120 * 높이 140
✅ 대형 플레이트랙 길이 115 * 너비 160 * 높이 200

컵 정리에 쓰인 제품은 길이 조절이 가능한 선반인데요. 수납 사이즈에 맞춰 길이조절이 가능하니 수납이 너무 편리하답니다. 이 길이 조절 선반은 키 큰 장에도 사용하고 있어요. 키 큰 장은 깊이가 깊고 넓어서 길이 조절 선반이 딱이더라고요.
📐 길이 조절 선반 사이즈 (mm)
✅ 화이트 : 길이 335-565 * 너비 240 * 높이 145
👉 싱크대 키 큰 장 정리
💡 라벨링 없이도 ok, OOOOO 활용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