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털털 매력"...추성훈, 식품업계 광고모델로 '종횡무진'

식품광고 블루칩으로 부상…단백질 음료에 이어 라면·햄 광고에도 출연

이종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추성훈씨가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무기로 식품업계에서 광고모델로 맹활약하고 있다. 식품업계의 블루칩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유튜브 채널 개설 7개월만에 구독자 170만을 넘길 정도로 인기가 높은 추 씨에 대한 러브콜이 식품업계에서도 이뤄지는 것.

짜슐랭 광고 모델 추성훈. / 오뚜기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추씨는 이달 초 롯데칠성음료의 단백질 음료 광고모델로 기용된데 이어 불과 한 달이 안돼 오뚜기와 사조대림의 라면과 햄 광고 모델로도 기용됐다.

오뚜기는 프리미엄 짜장라면 브랜드 '짜슐랭'의 신규 TV 광고 모델로 추성훈을 발탁했다.

오뚜기는 "짜슐랭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고급스러우면서 진한 인상을 가진 추성훈을 발탁했다"며 "짜슐랭의 진한 맛과 풍미를 추성훈과 함께 강렬하게 표현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추성훈이 등장하는 짜슐랭 광고는 다음 달 1일에 공개된다.

잔슨빌 캔햄 광고. / 사조대림

사조대림도 이날 미국 소시지 브랜드 쟌슨빌과 협업해 만든 '쟌슨빌 캔햄'의 광고 모델로 추성훈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조대림은 "추성훈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자신감 넘치는 매력으로 제품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혔다.

쟌슨빌 캔햄은 사조대림이 자사의 엄격한 품질 기준과 쟌슨빌의 육가공 기술을 접목해 내놓은 최초의 캔햄 제품이다. 출시된 제품은 클래식과 마일드, 시그니처 3종이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요즘 대세 '아조씨'(아저씨·추성훈의 별명) 추성훈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으로 소비자와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핫식스 더 프로' 광고 모델 추성훈. / 롯데칠성음료

이에 앞서 추성훈은 롯데칠성음료의 단백질 음료 '핫식스 더 프로'의 광고 모델로도 활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