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그냥 버리지 마세요!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재활용 방법

지난여름 사용하고 난 선크림 그냥 버리시나요? 비싼 선크림인 만큼 그냥 버리기엔 정말 아까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버리기 아까운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을 가정에 활용하여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재활용 방법 4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티커 자국 제거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면 스티커가 붙어 있어 떼어낸 후 사용해야 하는데요. 스티커를 잘못 제거하면 항상 끈끈이가 남아 있어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 같아요.

이럴 땐 더 이상 힘들게 손톱으로 긁어내지 마세요. 남은 선크림을 끈끈이가 남아 있는 곳에 적당히 발라 줍니다. 그리고 15분 정도 끈끈이가 불어나게 두세요. 이후 키친타월을 이용해 선크림을 문질러 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선크림 속 기름 성분이 끈끈이에 스며들어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된답니다.

이렇게 끈끈이가 말끔하게 제거되어 깨끗해진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유성매직 지우기

유성매직을 잘못 쓰게 되면 절대로 지우기가 쉽지 않은데요. 수성매직이면 쉽게 제거가 가능 하지만 유성매직은 어려워요.

이럴 땐 고민하지 말고 바로 선크림을 바르면 된답니다. 선크림을 조금 바른 후 키친타월로 살살 문질러 주세요.

그러면 키친타월에 매직 성분이 스며들고, 적혀 있던 유성매직 자국은 완벽하게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가위 세척

가위에 들러붙은 끈끈이나 녹 등이 생기면 사용하기가 꺼려지는데요. 가위날이 날카롭기 때문에 제대로 세척하기가 쉽지 않아요.

이후 키친타월로 가위날을 닦아 주세요. 이때 손 다치지 않고 조심히 닦아 주세요. 그러면 선크림 속 기름 성분이 끈끈이와 묵은 때를 녹여 쉽게 닦을 수 있답니다.

닦은 후엔 이렇게 깨끗해진 가위날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가위날이 잘 들지 않을 때 한 번씩 닦아 주면 다시 새 가위처럼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묵은 때 쉽게 제거하기

화장실 거울, 수전 등 가정에서 생긴 묵은 때를 오랫동안 두면 쉽게 제거하기 어려운데요.

이럴 땐 선크림을 묵은 때가 있는 곳에 적당히 잘 발라 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월을 이용해 쓱쓱 문질러 주기만 하면 끝! 이렇게 하면 선크림이 묵은 때를 완벽하게 닦아 내도록 도와준답니다.

특히, 화장실 거울에 사용할 경우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뿐만 아니라 샤워 후에 습기도 차지 않아 거울을 보기 편해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