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신형 이스케이프 공개, 국내에서도 잘 팔릴 구성

포드는 이스케이프(Escape) 부분변경을 2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이스케이프는 내외관 디자인이 세련되게 변경됐으며, 스포티함이 강조된 ST-라인 트림이 신설됐다.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회피 조향, 서라운드뷰 등 최신 사양이 적용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이스케이프는 2017년 유럽형 쿠가로 국내에도 출시됐던 현대차 투싼급 SUV다. 이스케이프는 2020년 풀체인지를 거쳤는데,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다. 이스케이프 부분변경의 전면부는 머스탱 마하-E가 연상되는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이 특징이다. 범퍼 디자인도 변경됐다.

상위 트림에는 좌우 헤드램프를 연결하는 'Coast-to-Coast' LED 라이트 바가 탑재돼 전면부 존재감이 강조된다. 신설된 ST-라인 트림에는 검정색 메쉬 그릴, 리어 윙, 신규 스키드 플레이트, 보디 원톤 클래딩, 19인치 검정색 휠, D-컷 스티어링 휠 등 전용 사양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3.2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방지 제동, 후진 제동 보조, 회피 조향, 사각지대 충돌 경고, 서라운드 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지원한다.

신형 이스케이프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에코부스트,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에코부스트, 2.5리터 4기통 가솔린 하이브리드, 2.5리터 4기통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운영된다. 하이브리드 주행거리는 885km가 목표다.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AWD는 옵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