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가봐야지 않겠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요즘 뜨는 국내 여름 여행지 B
8월을 맞이해 전국 곳곳으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일정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다수 계실 것 같은데요. 최근 사람들이 찾아간다는 여행지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요즘 뜨는 국내 여름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태안
안면도와 해안사구 등의 인기 있는 관광지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태안인데요. 많은 분들이 서해 끝에 위치한 태안을 방문하는 이유는 바로 '신두리 해안사구'를 보기 위함입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국내 최대의 모래언덕이자,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가장 독특한 생태 관광지로 꼭 방문해봐야 하는 곳 중 하나인데요. 빙하기 이후 무려 1만 5천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사막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는 비슷한 광경을 마주할 수 있으니 해외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국내에서 느껴보고자 한다면 태안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2. 고성
강원도 하면 다들 강릉이나 속초, 양양을 떠올리시겠지만 최근 뜨는 강원도 여행지로는 고성이 꼽히는데요. 고성에는 푸른 동해바다를 품고있는 해변이 많이 위치해 있는 만큼 특히 여름철 방문하기 좋습니다.
바다를 빼고 고성에서 가볼만한 곳을 꼽자면 통일전망대와 바우지움 조각미술관이 있는데요. 통일전망대는 날이 좋을 때 가면 휴전선 너머로 금강산을 볼 수 있으니 사전에 날씨를 체크해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바우지움 조각미술관에 간다면 여유롭게 각각의 정원을 돌며 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물과 돌, 잔디, 테라코타, 소나무로 구성된 다섯가지의 정원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이 가히 아름다우니 시간을 내어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3. 단양
국내 힐링 여행지 탑에 속하는 단양은 맑고 푸른 자연 경관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단양에 간다면 방문해 볼 명소로는 고수 동굴이 있으며, 체험으로는 패러글라이딩이 있습니다.
고수동굴은 사자바위 등 독특한 모양으로 빚어진 천연종유석과 동굴산호 등을 만날 수 있어 이색적인 추억을 남기기 좋은데요. 사계절 내내 서늘한 공기가 일정하게 가득차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탐방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양은 이색 레저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기상조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통해 하늘을 가로지르며 본 풍경은 평생을 가도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떠실까요?
4. 남해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해안선이 특징인 남해인데요. 다양한 해변과 섬, 숲, 산 등 다양한 지형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많은 매력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만약 남해에 간다면 남해 독일 마을과 상주 은모래 비치의 방문을 추천드리는데요. 남해독일마을은 아기자기한 마을의 모습이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곳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만나볼 수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남해의 따뜻한 기후 덕에 푸른빛의 바다를 볼 수 있는 상주은모래비치는 더불어 은빛의 백사장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명소인데요. 여름날 방문하기 좋은 곳이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