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전국 서비스네트워크 대상 CS 교육 강화…"고객만족 최우선"

볼보트럭코리아는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접점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고객만족(CS) 교육 및 모니터링 활동을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볼보트럭의 서비스 철학인 '고객과의 7가지 약속(7 Customer Commitments)'▲따뜻한 응대 ▲고객만족 ▲명확한 합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정확하게 한 번에 ▲최고의 품질 제공 ▲언제나 가까이를 기반으로 전국 31개 서비스센터 및 영업지점의 서비스 마인드와 응대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볼보트럭은 상·하반기 정기 교육 외에도 월 단위 순회 현장 교육과 외부 컨설팅 전문가의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올해는 동탄 본사센터를 시작으로 동해, 포항, 이천, 남부산, 김포 등 주요 거점에서 교육이 실시됐으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지원센터와 전국 서비스센터를 통한 실시간 피드백 시스템도 강화 중이다.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와 연계해 실제 고객의 목소리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무사고(Zero Accident)'와 '최고의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는 "고객은 언제나 볼보트럭의 중심이며, 단순한 차량 품질을 넘어 진정성 있는 소통과 프로페셔널한 서비스가 신뢰의 핵심"이라며, "전 임직원이 고객 성공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볼보트럭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