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출시 아이폰17, 결국 3나노 칩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내년 출시할 아이폰17 시리즈에 3나노 공정 기반의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는 엑스를 통해 "내년 아이폰17 시리즈에는 TSMC의 3나노미터 칩 기술을 사용해 만든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며 "2026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8 모델용 프로세서에는 TSMC의 2나노 공정 기술이 사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내년 출시할 아이폰17 시리즈에 3나노 공정 기반의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19일(현지시간) IT매체 맥루머스는 IT팁스터 궈밍치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는 엑스를 통해 “내년 아이폰17 시리즈에는 TSMC의 3나노미터 칩 기술을 사용해 만든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며 “2026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8 모델용 프로세서에는 TSMC의 2나노 공정 기술이 사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하지만 비용 문제로 인해 아이폰18 프로 모델에만 TSMC의 차세대 2나노 프로세서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애플은 아이폰과 맥 제품에 3나노미터 칩을 채택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A17 프로 칩과 맥의 M3 시리즈 칩은 모두 3나노미터 노드를 기반으로 한다. 올해 출시된 아이폰16 시리즈는 2세대 3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된 A18 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15 모델에 사용된 A16 바이오닉 칩보다 효율적이고 빠르다.
TSMC는 2025년 후반 2나노 칩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애플은 새로운 공정으로 제작된 칩을 받는 첫 번째 회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TSMC는 2나노 칩 생산을 수용하기 위해 두 개의 신규 공장을 건설 중이며, 세 번째 시설에 대한 승인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해졌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체코, 원전 동맹 추진...추가 수주·3국 공동진출 검토
- '김건희·채상병 특검, 지역화폐법' 국회 본회의 통과…여 '보이콧'
- GM, 자체 배터리 생산라인 구축 착수
- 내년 출시 아이폰17, 결국 3나노 칩 탑재?
- “내비 시키는 대로 했다가…논두렁서 5시간” [숏폼]
- 건강보조제 먹고 120명 사망…日 '붉은 누룩' 사건 원인은?
- 산업부, 민간 지역난방 사업자에 총괄원가 제출 요구
- 4m 비단뱀이 온 몸 '꽈악'…죽다 살아난 태국 여성
- 정부 보안관제 가입 종합병원 10곳 중 1곳…대형병원 정보보안 투자 외면 심화
- [신차드라이브]압도적 존재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