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 한입에 온몸이 사르르 녹는다는 인생 꽃게탕 5곳

국물 한입에 온몸이 사르르 녹는다는, 인생 꽃게탕 5 (썸네일 출처 : lee0612_)
뜨끈한 국물 한입에
온몸이 사르르 녹는다
전국 꽃게탕 맛집 리스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입니다. 체감온도가 영하10도 릴레이를 찍는 이번 겨울, 손도 발도 꽁꽁 얼어 5분만 걸어도 뜨끈한 국물이 절로 생각나죠.

밥심이는 아침저녁으로 매서운 칼바람을 정통으로 맞자마자 얼큰한 꽃게탕이 생각났답니다.

추운날 꽃게탕은 무조건이지~

그래서 이번엔 꽁꽁 언 몸을 한 방에 녹여줄 얼큰한 꽃게탕 맛집 Best 5곳을 알아 왔어요♥ 밥심이’와 함께 얼큰한 몸보신 지금 시작해 봐요!

연 매출 25억이라는 꽃게탕

1.목포산꽃게

위치: 서울 성동구 마장로325
영업시간: 매일 11:30~21:30/월요일 휴무
메뉴: 꽃게탕(중)

서울 성동구 마장동에서 명성이 자자한 ‘목포산꽃게’에요. 연 매출 25억에 달하는 찐 맛집이랍니다. 꽃게탕에 들어가는 꽃게는 충남 서산에서 매일 직접 공수해 오신다고 하니 더욱 믿음직하지 않나요? 게다가 국산 꽃게라서 그런지, 다리까지 속살이 꽉 차있어 감탄이 절로 나온다고 해요!

또한 목포산꽃게에선 잊지 말고 주문해야 하는 대망의 고구마 솥밥! 고구마와 은행이 들어가 고소하고 부들부들한 밥에 꽃게탕 국물 조합이라면, 정말 이보다 좋을 순 없겠죠?

특제 채소육수로 국물이 시원~

2.밀리네해물잡탕

위치: 서울 마포구 대흥로30길 18-5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메뉴: 꽃게탕

방송 출연만 세 번이 넘는 40년 전통 ‘밀리네해물잡탕’. 일반 꽃게탕 비주얼과 다르게 하얗고 뽀얀 국물이 특징이에요. 사장님 특제 채소 육수에 꽃게, 미더덕, 조개, 새우가 듬뿍 들어간 전골냄비가 배달되면, 샤브샤브처럼 앞에 두고 보글보글 끓여먹을 수 있답니다. 특히 점점 끓여 진해진 꽃게탕 국물에 볶음밥까지 볶아먹으면, 이제 겨울 찬바람 따윈 무섭지 않다 이거죠!

특제 사골육수로 풍미 가득

3.하선재 간장게장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4길 27-22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메뉴: 꽃게탕

대부분의 꽃게탕이 시원 칼칼한 맛이라면 ‘하선재 간장게장’의 활 꽃게탕은 녹진한 맛이 특징이에요. 비법은 바로 사장님의 특제 사골국물! 사골육수와 채소 육수를 8:2의 비율로 섞어, 시원하면서도 진한 맛의 국물 때문에 모르고 안 드신 분은 있어도 한 번만 드신 분은 없다고 하네요.

게다가 주문 즉시 생물로 올려주시는 산낙지와 전복! 보기만 해도 몸보신 절로 되는 것 같지 않나요? 얼큰한 꽃게탕의 사이드 메뉴로는 청어알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청란 계란찜도 인기가 높다고 해요. 또 꽃게탕 남은 국물에는 우동사리까지 추가하여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말로만 들어도 든든해지는 조합이네요.

2대째 내려오는 꽃게탕

4.만화간장게장

위치: 경기도 의정부시 고산로 309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메뉴: 꽃게탕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방문하기만 하면 단골이 된다는 28년 전통의 ‘만화간장게장’이에요. 무 위에 꽃게와 새우, 가리비, 전복, 조개를 듬뿍 넣고 미나리와 숙주를 풍성하게 얹은 꽃게탕은 2대 사장님의 필살기라고 하네요.

빠질 수 없는 게장까지

사실 만화간장게장의 가장 BEST 세트 메뉴는 간장게장+꽃게탕 조합이랍니다. 쫀득한 게장에 얼큰한 꽃게탕을 번갈아 먹다 보면 밥 두 공기는 뚝딱! 외곽에 있어 주차 공간도 넉넉하고 웨이팅 자리도 실내에 따뜻하게 마련되어 있다니, 추위 걱정 없이 당장 고고씽-!

라면사리는 필수로 넣어야하는 거 알지?

5.달맞이꽃게탕

위치: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30
영업시간: 매일 11:00~23:00/일요일 휴무
가격대: 꽃게탕 점심특선 47,000원

여의도 고층건물 사이로 부는 매서운 빌딩바람은 다들 한 번씩 맞아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특히 추운 겨울날의 빌딩풍은 생각만 해도 두렵죠. 1분만 있어도 뜨끈한 국물이 절실해질 회사원분들을 위해, 여의도 내에 위치한 꽃게탕 맛집을 찾아왔어요. 바로 ‘달맞이꽃게탕’입니다!

달맞이꽃게탕은 이미 여의도 직장인 분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에요. 감자, 무, 대파 등의 기본적인 재료만 들어갔지만, 한 입 넣는 순간 속이 삭- 풀리는 꽃게탕의 정석적인 맛이라고 하니, 다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달맞이꽃게탕의 또 다른 추천 조합은 얼큰한 꽃게탕에 잘 어울리는 라면사리와 날치알 볶음밥이에요. 톡톡 터지는 날치알 식감에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담백한 맛이 은근 중독성이 있대요.

지금까지 서울 근교 꽃게탕 맛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색적인 꽃게탕 메뉴부터 곁들이기 좋은 푸짐한 사이드와 추가 메뉴 코스까지, 이젠 찬 바람 불어도 밖을 나서는 게 두렵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럼, 모두 취향에 맞는 꽃게탕으로 겨울 한 끼 뜨끈하게 보내 보자고요~.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