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해외 여행지 추천 총정리 (2024ver)

월별 여행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추천
꼭 피해야할 우기부터 대표적인 축제까지 모두 정리했다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오랜만에 떠난 해외여행에서 하루종일 비가 내리거나 태풍이 몰려오는 등 날씨가 따라주지 않으면 불쾌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여행지의 날씨와 기후를 반드시 확인해두어야 하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2024년 월별 해외여행지를 나라별로 총정리해 공유할텐데요. 우기와 비추천시기는 물론 가장 추천하는 시기와 가볼만한 대규모 축제들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으니 2024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24년은 매달 공휴일이 있어 여행계획을 하기 좋은 해이기도 합니다. 한 눈에 보는 나라별,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을 참고하셔서 행복한 추억만을 만들고 오세요! 날씨요정의 기운도 함께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

2024 월별 해외 여행지 추천
- 목차 -
1. 아시아 : 일본, 태국, 베트남
2. 아시아 : 대만, 홍콩, 싱가포르, 몽골, 발리, 라오스, 필리핀, 코타키나발루, 두바이
3. 유럽 : 독일, 벨기에, 스위스, 영국, 스페인,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4. 유럽 : 체코, 터키, 프랑스, 핀란드, 헝가리,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5. 미주&중남미 : 브라질, 캐나다, 볼리비아, 페루, 하와이, 아르헨티나
6. 태평양 : 호주, 사이판, 몰디브, 뉴질랜드, 괌, 타히티

1. 아시아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일본, 태국, 베트남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 일본
일본의 오사카는 연중 언제 가도 좋은 해외여행지인데요. 오사카에서는 7~8월에 불꽃축제가 다수 열리며 11월 중순부터 단풍 시기가 시작됩니다. 삿포로는 매년 2월 '삿포로 눈축제'가 개최되며 여름에도 대체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져 여행하기에는 좋은 시기입니다.

일본 오키나와는 연중 온화한 기후가 이어지는데요. 1월부터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며 3~4월에 해수욕장이 개장에 이른 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오키나와를 주목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10월 초까지 태풍이 몰아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후쿠오카는 10월에 선선한 날씨로 가을 해외여행지로 추천하는데요. 겨울인 1~2월에 유후인에서 온천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태국
태국은 북부와 중부, 남부로 크게 나뉩니다. 수도인 방콕의 경우 11월에서 3월이 상대적으로 덜 습해 야외 관광을 즐기기 좋습니다. 치앙마이는 2~4월에 '밭을 태우는' 버닝시즌으로 매캐한 연기를 마실 수 있어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태국 코사무이는 우기에도 다른 태국 지역에 비해 비가 덜 내리지만 특히 2~3월이 비교적 비가 적게 내립니다.

베트남
베트남 역시 북부와 중부, 남부 지역에 따라 월별 추천하는 해외여행지가 다릅니다. 하노이 등 북부는 겨울에 5도까지도 기온이 떨어지곤 하는데요. 반면 7~9월은 여느 동남아 지역과 같이 매우 덥고 습한 기후가 이어집니다. 다낭와 호이안이 있는 중부는 2~4월이 비교적 비가 덜 내려 여행하기 좋습니다.

호치민 등 베트남 남부는 일년 내내 비가 많이 내리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1~2월 초 방문하면 신년제 축제를 볼 수 있어 보다 풍성한 추억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아시아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대만, 홍콩, 싱가포르, 몽골, 발리, 라오스, 필리핀, 코타키나발루, 두바이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 대만
1년 내내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대만은 특히 6~8월 몬순시즌으로 스콜성 비가 자주 내립니다. 짧은 시간 소나기로 내리는만큼 야외활동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는데요. 10~12월에 습하지 않은 기후가 대체로 많은 편입니다.

✅ 홍콩&마카오
홍콩 역시 1년 내내 덥고 습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홍콩의 12~2월이 비교적 선선한 초여름 또는 늦여름 정도의 더위로 여행하기 좋습니다. 12월 홍콩에서는 메가 세일 기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쇼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해외여행가 되겠죠.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1년 내내 고온다습한 해외여행지이며 스콜성 비도 자주 내려 여행 시 우산과 우비는 필수로 준비해야합니다. 그나마 3월이 상대적으로 강수량이 적으며 습기 또한 낮아져 3월을 해외여행 적기로 추천합니다.

몽골
몽골은 우리나라의 늦봄부터 초가을까지 선선한 기온이 이어져 6~10월까지 오랫동안 여행하기 좋은 시기인데요. 11월에서 2월까지 겨울이 시작되면 역대급 한파가 찾아오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리
로맨틱한 해외여행지 발리는 10월 말부터 강수량이 증가하며 우기가 시작됩니다. 건기에 해당하는 6~10월 중에서도 여름 휴가 기간인 6~8월은 전세계 휴양객이 몰려들어 복잡할 수 있는데요. 2024년 7월까지는 주말과 공휴일에 관광세가 부과되는 점도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라오스
1년 내내 덥고 습한 라오스는 11월에서 2월 사이 한국의 초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데요. 건기가 시작되는 3~5월에 방문하면 라오스 곳곳의 물이 말라 자연환경을 감상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우기가 끝나가는 12월~2월을 라오스 여행 시기로 추천합니다.

필리핀
필리핀의 우기는 6월부터 시작되어 10월까지 계속되는데요. 12월에서 2월까지가 가장 저온 건조해 필리핀 여행 시기로 적합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의 우기는 10월에서 2월입니다. 우기가 아니더라도 갑자기 비가 내리는 날이 잦은데요. 건기가 시작되는 3월~6월이 코타키나발루 여행시기로 적합합니다. 7~8월은 우기 직전 습한 날씨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두바이
연중 찌는듯한 더위가 계속되는 두바이는 11월~2월 사이 한국의 늦여름 기온이 계속되어 두바이 여행시기로 추천합니다. 12월과 1월에는 두바이 곳곳에 화려한 장식이 더해져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도 합니다.

3. 유럽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독일, 벨기에, 스위스, 영국, 스페인,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유럽은 사계절 언제가도 좋은 해외여행지인데요. 한국인들이 즐겨찾는 유럽 국가를 위주로 볼만한 관광지나 대규모 축제 등이 있는 달을 주목했습니다. 5월은 대체로 유럽 내 항공권이 저렴한 시기이니 여러 국가를 묶어 다녀올 계획인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독일
독일의 1~2월은 스키리조트가 활발히 운영되는 시기인데요. 가장 유명한 것은 9~10월 사이 개최되는 세계 최대규모의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입니다.

벨기에
벨기에는 해양성 기후로 일반적으로 맑은 날씨가 지속되는 나라인데요. 가장 온화한 7~8월을 벨기에 여행시기로 추천합니다. 짝수년도 8월에는 대규모 꽃 축제가, 매년 7월에는 세계 3대 EDM 페스티벌인 '투모로우 랜드'가 개최되어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스위스
계절에 관계없이 사계절 인기있는 해외여행지인 스위스는 1~2월에 방문한다면 더욱 다채로운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좋습니다. 비교적 따뜻한 6~8월에는 푸른 초원의 스위스를 마주하는 날이 더 많습니다.

✅ 영국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영국은 5~9월이 가장 온화한 기후가 계속되어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7~8월에는 런던에서 주말마다 거리 축제가 다수 열려 볼거리가 풍부하기도 하죠.

스페인
스페인은 5~7월 여름 시기를 제외하고 언제든지 방문해도 좋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선선한 기후가 계속되며 12월부터 대규모 세일 기간에 접어들기 때문에 쇼핑을 목적으로 스페인을 방문하는 분들은 이 시기를 주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는 봄부터 초가을까지 비교적 긴 기간동안 방문하기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온화한 기후가 이어지지만 11월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추위가 3월까지도 이어지니 이 시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 역시 본격적인 여름을 제외하고 봄과 가을 시기에 추천하는 해외여행지입니다. 11월에서 12월이 비교적 강수량이 높은 편인데요. 매년 2월에는 베네치아 사육제, 카니발 가면 축제가 열리지만 4월부터 6월이 가장 추천하는 이탈리아 여행 시기입니다.

4. 유럽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체코, 튀르키예, 프랑스, 핀란드, 헝가리,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 체코
체코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늦봄이나 초가을
인데요. 겨울에는 영하로 떨어져 매우 추우며 여름에는 극성수기에 비도 많이 내려 비교적 한적하고 쾌적한 날씨에서 체코를 여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튀르키예
강수량이 적은 튀르키예는 1년 내내 건조한 기후가 계속되는데요. 6~8월은 쾌적하지만 관광객이 몰리는 극성수기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튀르키예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봄과 가을입니다.

✅ 프랑스
프랑스 여행시기로는 5~6월과 9~10월을 추천
하는데요. 특히 5~6월은 관광객이 많지 않아 비교적 한가로운 프랑스 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파리의 겨울은 생각보다 매우 추워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아닙니다.

✅ 핀란드
핀란드는 5~6월에 크고작은 축제가 다수 열리는데요. 오로라를 가장 적나라하게 볼 수 있는 시기가 11월에서 2월이기 때문에 해당 시기를 추천합니다. 11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어 눈덮인 산타마을 등 보다 화려하게 연말을 보낼 수 있습니다.

헝가리
헝가리의 겨울은 습하면서도 매우 추운것으로 유명합니다. 때문에 강수량이 적고 평균 20~30도의 기온이 이어지는 4~8월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슬란드
대부분 아이슬란드를 방문하는 이유는 '오로라'일텐데요. 12월부터 2월은 아이슬란드에서 화려한 오로라가 가장 잘 관측되는 시기입니다. 백야 현상이 이어지는 6~7월에는 보다 오랜 시간 여행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크로아티아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휴양지 크로아티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단연 6~8월 여름철입니다. 겨울철에는 일부 식당이 문을 닫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온전한 휴양을 즐기려면 여름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5. 미주&중남미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브라질, 캐나다, 볼리비아, 페루, 하와이, 아르헨티나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 브라질
브라질은 12월부터 3월까지 우기에 접어듭니다. 북부와 남부에 따라 여행을 추천하는 시기가 다른데요. 북부의 경우 5~7월, 남부의 경우 9~11월을 여행시기로 추천합니다. 브라질의 상징 '카니발'은 2~3월에 개최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캐나다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캐나다이지만 오로라를 관측하기 좋은 시기는 12월~3월이며 형형색색의 단풍의 향연을 감상하기 좋은 기간은 9~10월입니다.

볼리비아
우유니사막으로 유명한 볼리비아는 6월~9월이 가장 좋은 여행시기입니다. 12~3월은 우기에 접어드는데요. 물이 고여야 더 아름다운 우유니사막은 우기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페루
페루는 12~5월까지 우기가 꽤 긴 시간동안 이어지는데요.
페푸는 6~8월에 건기로 접어들어 가장 쾌적한 날씨에서 여행을 즐기기 좋습니다. 특히 6월에는 페루에서 가장 큰 행사인 '인티레이'가 개최됩니다.

✅ 하와이
우기와 관계없이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해외여행지 하와이인데요. 하와이 여행은 5~7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9~11월에는 종종 허리케인으로 인한 피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와 팜파스지역은 1년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습니다
. 다만 안데스는 7~10월을, 파타고니아는 1~2월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6. 태평양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호주, 사이판, 몰디브, 뉴질랜드, 괌, 타히티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 호주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로 알려진 호주는 연중 여행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다만 12~2월에는 찌는듯한 더위가 이어져 비교적 선선한 3~5월과 9~11월의 호주 여행을 추천합니다.

✅ 사이판
휴양지 사이판의 우기는 7~9월인데요. 우기에도 스콜성으로 짧은 시간동안 내리는 비가 전부이기 때문에 연중 언제 방문해도 여행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몰디브
1년 중 반년이 우기인 몰디브. 실제로 강우량이 많지는 않아 우기에 방문해도 큰 불편함은 느끼지 않을 수 있는데요. 11월 말부터 3월까지 몰디브 강수량이 비교적 적어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추천합니다.

뉴질랜드
사계절 언제가도 좋은 뉴질랜드이지만 11~2월에 방문하면 모든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괌의 건기는 1~4월로 여행하기 가장 쾌적한 시기로 해당하는데요. 우기에도 약간의 비가 내리곤 하지만 강우량이 많은 편은 아니기에 연중 언제 방문해도 좋습니다.

타히티
타히티는 우기에도 오랜시간 비가 내리는 경우는 드문데요. 타히티의 건기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3~11월이지만 6~8월은 거센 바람이 불어 해양 액티비티 활동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여행톡톡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주요 해외여행지별 추천하는 여행시기와 추천하지 않는 여행시기를 정리해 공유했는데요.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을 참고해 평소 쉽게 떠나기 힘든 해외여행인만큼 날씨로 인해 기분을 망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