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턴하던 벤츠와 '쾅' 부딪힌 과속 차량…상대 차량 과실 여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시 유턴 구역에서 유턴하는 차량과 사고가 난 차주의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상시 유턴 구역에서 유턴하는 벤츠와 사고블랙박스 차는 폐차 수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지난달 17일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발생한 사고 영상에는 직진 차선에서 주행하던 제보자 차량이 상시 유턴 차선에서 유턴하는 차량과 충돌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시 유턴 구역에서 유턴하는 차량과 사고가 난 차주의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상시 유턴 구역에서 유턴하는 벤츠와 사고…블랙박스 차는 폐차 수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지난달 17일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발생한 사고 영상에는 직진 차선에서 주행하던 제보자 차량이 상시 유턴 차선에서 유턴하는 차량과 충돌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제보자는 "중앙선 침범 여부와 차량이 교차로 진입 직전 정지선에서 황색 불로 바뀌었는데 그것도 신호 위반으로 볼 수 있는지 궁금하다"며 "상대방 차량의 과실 여부를 알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차량 충돌 사고로 인해 폐차 예정"이라며 "제한 속도는 시속 60km였는데 당시 80km로 주행했다"며 자신의 과속을 인정했습니다.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제한 속도보다 시속 20km 이상 빠르다면 가해 차량으로 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블랙박스 차는 딜레마 존인 것으로 파악되며, 신호 위반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블랙박스 차 속도가 시속 60km이었을 때 피할 수 있는가와 60km이었어도 차가 많이 망가졌을까가 중점"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상대 차가 중앙선을 침범한 것으로는 보기 어렵다"며 "상시 유턴한 차가 더 잘못했지만 과속한 블랙박스 차도 잘못"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과속했기 때문에 차가 더 많이 망가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불붙인 건 벤츠인데, 기름 부은 건 확실히 블박차", "언젠가 사고가 날 수밖에 없는 운전 경험과 과속이네요"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jiyoungkim4725@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고려대 출신' 김경진, 동대문을?…이준석 ″그럼 난 보스턴 출마해야 하나″
- ″이재명 검찰 수사 문제없어″ 50.6%...MBC 여론조사 결과 공개
- 윤종신 ″노무현 전 대통령 보고싶다″...그리움 담은 신곡 공개
- 필리핀 지나는 항공편 운항 중단…150편 운항 차질 예상
- 아이유 열애소감 `♥이종석,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전문)
- 횡단보도 느리게 걷던 노인 목격 男, 보자마자 등에 업고 건너
- “우크라 여성 성폭행해도 돼” 러 군인 아내, 국제 수배명단에 올라
- 김정은, 딸 '공개 행보' 또 있었다...김정은과 미사일 시찰
- ″이승기 사태 막는다″…문체부, 엔터업계 불공정 근절 정책 추진
- ‘차기 지도자 적합도’ 이재명 37.3% 한동훈 17.8%…윤 대통령 지지율 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