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과 이보영이 주인공인데 아무도 본사람이 없다는 이 작품
'영화 TMI'
1.'나는 행복합니다' - 현빈과 이보영이 주인공인데 아무도 본사람이 없다는 이 작품
-故 이청춘 작가의 소설 '조만득씨'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2008년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인 작품이다. '소름','청연'을 연출한 윤종찬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당대 최고의 스타인 현빈과 이보영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최고의 감독과 배우들이 함께한 만큼 주목을 밭았는데, 정작 이 영화를 본 관객수는 7,505명 이었다.
-영화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만수(현빈)는 도망친 남자다. 치매에 걸린 엄마, 도박에 빠져 매일 동생에게 돈을 요구하는 형에게서 벗어나 정신병원으로 도망쳤다. 과대망상증을 얻은 만수는 자신의 부모가 스위스에서 호텔을 경영하는 부자이고, 자신이 서명만 하면 모든 종이가 수표가 된다는 생각에 빠져 있다. 한편, 만수의 담당간호사인 수경(이보영)은 도망치고픈 여자다. 암 투병 중인 아버지를 둔 그녀 역시 병원비와 카드고지서에 시달린다. 게다가 한때 사랑했던 동료의사는 아무런 배려가 없다. 만수와 수경은 서로의 고통을 조금씩 알아보고, 약간의 위로를 나눈다.
-줄거리만 봐도 이 작품은 상당히 어둡고, 현실적 이며, 우리가 알던 두 톱스타의 로맨틱한 모습 대신 방황하는 인생의 모습을 보여줘서 관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작품이다.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고통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정신병을 소재로 그려냈다는 점에서 마니아 관객들에게는 흥미로운 작품이었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실망스러운 결과물이었다.
-평단으로 부터는 호평을 받았지만, 관객들에게 엄청난 호불호를 불러온 작품이어서 2009년 소규모로 개봉하고 조용히 사라졌다. 그럼에도 현빈과 이보영의 연기변신과 새로운 모습을 볼수있다는 점에서 이 작품은 희귀한 자료이자 '저주받은 걸작'으로 남겨질 것이다.
- 감독
- 출연
- 최종률,이윤건,박효주,박노식,김대호,박영서,강혜련,정민성,은주희,이채은,최욱,박승태,윤종찬,이청준,배용국,윤일중,배용국,이창재,최석재,김동기,경민호,백경인,오상진,조아라,김광수,김재진
- 평점
- 2.75
2.'사바하' - 박정민이 조금 지저분해 보이는 노란색 탈색 머리를 한 이유
-박정민의 '나한'은 뿌리염색이 아닌 조금은 지저분해 보이는 애매한 노란색 탈색 헤어스타일을 한 것으로 나온다. 이 때문에 왜 완벽한 노랑머리를 하지 않았는지 궁금해한 이들이 많았다.
-박정민이 기자간담회와 인터뷰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이 설정 역사 장재현 감독의 치밀한 계산이었다고 말하며, 머리가 샛노라면 지나치게 꾸미고 다니는 사람으로 보일수 있기에 이런 헤어스타일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정민 역시 자신이 생각한 나한은 눈에 잘 띄지 않는 짧은 머리에 어두운 색 옷을 입지 않을까 생각 했는데, 의외로 비비드한 외형이어서 많이 놀랐다고 말했다. 장재현 감독은 판타지적인 세계에 색채감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말하며 나한을 인간미 있고 특별하게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참고로 박정민은 이 헤어스타일로 무려 8개월간 지냈다고 한다.
- 감독
- 출연
- 이다윗,진선규,지승현,이한울,김승현,이상우,타나카 민,차순배,황정민,이항나,정동환,문창길,이주실,차래형,오윤홍,김홍파,김금순,박지환,김소숙,권귀빈,문숙,이대현,배해선,윤경호,정서인,강지현,이수정,김근영,정병두,유승희,장재현,강혜정,류승완,김정민,이준규,김태수,전영석,조상경,김현정,조민호,최태영,김태성,서성경,정병진,정윤헌,송원종,손승현,김신철,정도안,이희경,황효균,곽태용,이성환
- 평점
- 3.39
3.'추격자' - 단역 배우들의 블랙 리스트였던 <추격자> 촬영장
-지영민이 석재소에 자기가 죽인 피해자들의 시신이 있다고 말하자, 엄중호와 경찰들이 석재소의 땅을 파는 장면. 영화를 보면 매운 더운 날씨에 배우들이 고생한것 처럼 보여지는데, 실제로 석재소 촬영당시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배우들의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단역 배우들이 촬영장에서 일탈하는 일들이 속출했고, 단역 배우들 사이에서는 <추격자> 촬영장은 오지 말하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였다.
-설정상 석재소는 망원동에 위치한 곳으로 되어있지만, 법적으로 석재소는 도시안에 있으면 안된다. 그래서 실제 촬영장은 부산 외각에 있는 석재소로 되도록 도시안에 있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아파트와 건물 근처에 있는 석재소를 수소문해 찾았다.
-해당 장면은 실제로 땅을 팔수 없어서 흙을 깔고 땅을 파는 것처럼 연기했다.
- 감독
- 출연
- 정인기,박효주,민경진,최정우,유지연,송요셉,하성광,조덕제,임정운,여무영,구태진,박지만,한강수,정래석,이종구,박찬국,정기섭,정동규,김도현,김지윤,오연아,김덕기,손희순,김재흠,조세영,박윤석,이민복,최문수,이철오,이상진,정선혜,조현우,이재희,김영선,박진성,김병수,이상규,김진용,손희태,김춘기,임형태,이인철,윤태영,강우신,전진배,김만기,정구영,박진우,이상희,정재훈,유태선,김은성,노현정,유원선,이원재,최지윤,진현우,신은숙,정서인,나홍진,이민복,이성제,이철오,황효균,정승구,이신호,홍원찬,김권태,김수진,윤인범,윤인범,김수진,최문수,최용락,김준석,김신용,채경화,신연정,김선민,이은주,정경화
- 평점
- 3.95
4.'해어화' - 여자들 만날때마다 상처줘서…한국에서 가장 나쁜 남자된 이 분
-소율(한효주)이 과거 윤우(유연석)와의 과거를 추억하는 장면에서 윤우가 소율에게 '내 색시'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다. 그때의 기억이 소율의 마음을 더 아프게 만든다.
-이 장면이 다시 부각되면서 과거 유연석의 캐릭터가 유독 작품에서 만나는 여성 캐릭터들과 문제가 많았던 이력이 화제가 되었다.
-시작은 <건축학개론>에서 교내에서 가장 인기 많은 '킹카' 선배로 등장해 술에 취한 서연(수지)을 자취방에 데려다 주는 장면 하나만으로도 모든 관객들에게 욕을 한 바가지 먹게 되었다.
-그 다음은 <늑대소년>으로 순이(박보영)를 좋아하는 마음을 저돌적으로 드러내 순이를 위협하고 괴롭히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그러다가 송중기와 충돌해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하게 되고, 이것이 순이에게 트라우마로 이어지게 된다. <해어화>는 본의아니게 유연석을 나쁜 남자 계보로 이어가게 만든 작품이다.
- 감독
- 출연
- 이한위,류혜영,장인섭,황병국,차지연,김영민,김수안,방유설,최지원,윤예인,백현진,신삼봉,송요셉,김소숙,다케다 히로미츠,신유람,문지애,이규정,손성찬,황재경,오하늬,이근후,한희규,이성우,이철희,조수지,최정은,김보윤,조한나,미석,김현지,도정원,이주한,하영준,송혜진,전윤수,박선진,조은수,신경만,한아름,한철희,조상경,김서희,이희은,홍장표,김윤석,정성호,김상범,김재범,김대준,이병훈,최태영,윤미영,김준식
- 평점
- 2.65
5.'엽기적인 그녀' - 독수리 오형제가 무산된 안타까운 사연
-견우가 엽기녀의 학교로 중국집 배달부로 위장해 들어가다가 경비원에 잠시 제지당하는 장면.
-원래 이 경비원 역할도 여관 주인, 자해 공갈단, 지하철 역장 등으로 출연했던 '독수리 오형제' 김일우 배우가 맡기로 했다. 그렇게 해서 다섯 쌍둥이의 모습을 선보이려고 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김일우 배우가 스케줄 문제로 해당 역할을 촬영하지 못해서 결국 다른 배우가 이 역할을 대신하게 되었다.
- 감독
- 출연
- 현숙희,김일우,임호,양금석,이무영,김철수,김세영,유순철,오기환,서동원,한재민,박찬유,현우섭,조경훈,한대관,박선아,김상범,김상섭,곽재용,박건섭,김원용,김성복,박현원,최수영,김호식,서효승,김형석,신철,김창섭,최성철,송윤희,정훈탁,윤창업,박현진,한태정
- 평점
- 3.52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