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펫 청소 세탁
큰 카펫의 경우는 세탁하기가 정말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따로 세탁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베이킹소다를 카펫에 뿌려두면 다시 새것 같은 카펫을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카펫 준비하기
먼저 카펫을 준비하세요. 이때 반드시 젖은 상태가 아닌 완전히 마른 상태여야 해요. 젖은 상태에서 베이킹소다를 붓게 되면 녹아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2. 베이킹소다 뿌리기
이제 카펫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 주세요. 그리고 장갑 등을 끼고 골고루 퍼지도록 베이킹소다를 문질러 주세요. 이후 반나절 정도 기다립니다. 오래 기다리면 기다릴수록 냄새제거에 더욱 효과적이에요.
원리는 바로 베이킹소다의 탈취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두면 베이킹소다가 카펫에 밴 냄새를 모두 흡착하기 때문에 보다 깨끗한 카펫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3.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기
이제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카펫에 남아 있는 베이킹소다를 모두 빨아들이세요. 이때 너무 빨리 하는 것보다 천천히 움직이면 모두 빨아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여러 번 청소기로 밀어서 깨끗하게 제거하세요.
청소기 안을 보면 가루뿐만 아니라 각종 먼지와 털이 가득해진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몇 달에 한번 청소 세탁해 주면 다시 뽀송뽀송해지고 냄새 하나 없는 카펫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Copyright © 최주부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