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간단히 지워지다니"...옷에 묻은 화장품 얼룩, 전문가처럼 지우는 간단 세탁법

조회 1,5212024. 12. 24.
이미지 = 픽데일리

화장품 얼룩은 일반적인 세탁법으로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옷을 입고 벗다보면 니트의 목덜미나 패딩의 깃 부분에 파운데이션이나 립스틱이 묻은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화장품은 오일 베이스나 실리콘 베이스로 만들어져 있어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화장품 얼룩을 지우려면 부분 세탁을 먼저 진행해줘야합니다.

립스틱이 묻었다면 알콜로 톡톡!

이미지 = 픽데일리

립스틱 종류가 옷에 묻었다면 알콜로 먼저 닦아주세요. 깨끗한 수건이나 헝겉에 알콜을 묻힌 뒤 립스틱 자국을 톡톡 두드려가며 닦아주면, 알콜 성분이 립스틱 오일을 녹여 얼룩을 없애주는데요.
알콜 원액이 없다면 알콜 솜, 손 소독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방수 코팅이나 특수 처리가 된 옷은 알콜을 묻히기 전 안보이는 쪽에 테스트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알콜로 얼룩이 다 지워지지 않는다면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주면 되는데요. 클렌징오일을 립스틱이 묻은 부위에 짜준 뒤, 물을 소량 묻혀 살살 비벼주세요. 그 후 남은 오일 잔여물은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씻어주면 됩니다.

기름 성분인 파운데이션은 이렇게 지우세요!

이미지 = 픽데일리

옷에 묻은 파운데이션, 비비 얼룩은 샴푸를 이용해 지울 수 있습니다. 샴푸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가 파운데이션의 오일 성분을 지워주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샴푸를 얼룩진 부위에 직접 뿌려준뒤, 물을 묻힌 부드러운 솔이나 칫솔로 살살 문질러주세요. 솔이 없다면 손으로 살살 비벼주세요. 그 후 미지근한 물로 샴푸를 씻어내주면 화장품 얼룩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샴푸는 우리가 평소에 쓰는 샴푸라면 충분합니다.

이미지 = 픽데일리

옷에 묻은 파운데이션은 마요네즈로도 지울 수 있는데요. 바로 마요네즈에 들어있는 식물성 기름이 파운데이션의 기름 성분을 녹여주기 때문입니다. 이는 세탁 전, 전처리 방법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소량의 마요네즈를 옷에 묻은 파운데이션 부위에 바릅니다. 이 때, 파운데이션에 직접 마요네즈가 닿도록 합니다. 마요네즈가 묻은 부위를 손가락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얼룩을 녹여준 뒤 키친타올이나 마른 부직포로 닦아내 줍니다.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옷감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파운데이션이 어느정도 녹았다면 그 부위를 주방용 세제로 한 번 더 씻어준 뒤 평소대로 세탁하시면 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