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팝스타·치어리더도 무심하게 ‘삐끼삐끼’…전 세계 홀렸다(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 타이거즈의 응원 춤 '삐끼삐끼'에 대한 인기가 심상치 않다.
미국 치어리더계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NFL(내셔널풋볼리그) 댈러스 카우보이스의 치어리더들과 유명 팝스타 등이 이 춤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댈러스 카우보이스의 치어리더 멤버 카일리 딕슨은 지난 18일(현지 시각) 자신의 틱톡 계정에 동료들과 '삐끼삐끼'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도 동참
NYT “전 세계가 ‘삐끼삐끼’ 매력에 빠져”
[이데일리 강소영 기자] 기아 타이거즈의 응원 춤 ‘삐끼삐끼’에 대한 인기가 심상치 않다. 미국 치어리더계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NFL(내셔널풋볼리그) 댈러스 카우보이스의 치어리더들과 유명 팝스타 등이 이 춤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나흘만에 조회수가 68만 회를 넘길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를 본 국내 네티즌들은 “치어리더라 그런지 느낌을 잘 살린다”, “어디까지 퍼지는 건가”, “이게 수출되다니” 등 반응을 보였다.
미국 유명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도 자신의 틱톡을 통해 화장을 고치다 무심하게 춤을 주는 모습을 올리며 ‘삐끼삐끼’ 인기에 가세했다.
‘삐끼삐끼’ 춤은 기아 타이거즈 선수가 상대 팀 타자를 삼진아웃 시키면 치어리더가 선보이는 짧은 춤으로, 드럼 비트와 DJ의 스크래치 연주에 맞춰 엄지손가락을 들고 몸을 흔드는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언론도 ‘삐끼삐끼’ 춤의 인기를 주목했다.
뉴욕타임스(NYT)는 ‘틱톡을 뒤덮고 있는 한국 치어리더는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삐끼삐끼 춤이) 동작은 단순하고 반복적이지만 수많은 틱톡 계정에서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이어 “엄지 손가락 두 개를 치켜 세우머 추는 이 동작은 복잡하지 않다”며 “미국 프로 미식축구와 치어리딩의 상징인 댈러스 카우보이의 썬더스트럭과는 비교된다”고 전했다. 미국의 경우 대규모 치어리딩으로 군무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
그러면서 “절제된(low-key) 동작이 바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고 온라인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며 평가했다.
강소영 (soyoung7@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