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조사 거부' 박경석 전장연 대표, 체포영장 발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상임공동대표에 대해 체포영장이 발부됐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전장연 관련 수사 중이던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전날 박 대표에 대해 체포영장을 신청했다.
박 대표는 지난해 당초 수사를 맡았던 서울 혜화경찰서에서 출석 요구를 받았으나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지 않아 출입할 수 없다는 이유로 거부했다.
전장연은 체포영장 발부에 대한 기자회견을 오는 17일 오전 11시 서울경찰청 앞에서 진행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구 끝까지 도망갈 생각 없어"
"국가 공공기관 일말의 반성도 없나"

[파이낸셜뉴스]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상임공동대표에 대해 체포영장이 발부됐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전장연 관련 수사 중이던 서울 남대문경찰서에서 전날 박 대표에 대해 체포영장을 신청했다. 검찰의 체포영장 청구로 서울중앙지법에서 심리 끝에 영장을 발부했다.
박 대표를 비롯한 전장연 관계자들은 지난 2021년 1월부터 지난 1월까지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를 벌이며 열차 운행을 지연시킨 혐의(집회시위에관한법률 위반, 업무방해, 도로교통법 위반 등)로 수사를 받고 있다.
박 대표는 지난해 당초 수사를 맡았던 서울 혜화경찰서에서 출석 요구를 받았으나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지 않아 출입할 수 없다는 이유로 거부했다. 이후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는 남대문경찰서로 사건이 이첩된 뒤에도 모든 서울 경찰서에 엘리베이터 등 장애인 편의시설이 설치돼야 한다며 출석하지 않았다.
박 대표는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저희는 지구 끝까지 도망갈 생각이 없고, (경찰이) 오면 잡혀가야지 어떡하겠나"라면서도 "국가 공공기관이 이미 했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일말의 반성도 없는지 묻고 싶다"고 답했다.
전장연은 체포영장 발부에 대한 기자회견을 오는 17일 오전 11시 서울경찰청 앞에서 진행할 방침이다.
#체포 #출석 #전장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일기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 건강 안 좋다"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빌라 지하서 발견된 젊은 여성 시신…"범인 여자 가능성"
- 장윤정 母 "딸 이혼했을 때 가장 속상"
- '윤정수♥' 원진서 "아들 낳으려면 아내 만족시켜야 된다던데"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결혼 5개월차 김종국, 이혼 지식 빠삭…"준비하나보다"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