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자잘한 불편을 해결해주는 다이소 생활용품 3가지

최근 다이소 생활용품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는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작지만 확실한 편리함을 주는 '생활 밀착형 아이템'들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단순한 가격 경쟁을 넘어서 실용성과 효율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이목을 끌고 있다.
우리는 매일 크고 작은 불편을 마주하며 살아간다. 냉동실에 들러붙어 떨어지지 않는 식재료, 책상 위를 어지럽히는 자잘한 필기구들, 외출 후 옷에 들러붙은 먼지와 보풀까지. 이런 사소한 문제들은 겉으로 보기엔 대수롭지 않지만, 쌓이고 쌓이면 일상의 흐름을 방해하는 '생활 스트레스'로 이어지기 쉽다.
다이소에는 이처럼 작지만 귀찮은 불편함을 깔끔하게 해결해주는 아이템들이 숨어 있다. 가격은 부담 없고, 효과는 생각보다 훨씬 큰 도구들. 일상을 정리해줄 실속 있는 다이소 추천템 TOP 3를 소개한다.
1. 주방 냉동실 필수품 '스테인리스 바트'

주방용기는 용도와 담아야 하는 음식물의 양에 따라 그 형태가 천차만별이다. 그중 가장 애매한 것이 바로 냉동실에 넣어야 하는 용기인데, 대부분의 음식물은 수분을 머금고 있어 냉동실에 넣으면 꽁꽁 얼어붙는다.
문제는 이렇게 얼어버린 음식물이 주방용기에 붙어버리면 주방용기가 손상되거나 변색될 위험이 크다는 것이다. 그래서 아예 비닐 봉지로만 감아두고 냉돈실에 넣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면 위생상의 문제에 약간 걱정이 들기도 한다.
이런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줄 아이템이 있다. 바로 '스테인리스 바트'다. 이름 그대로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진 이 용기는 변형되거나 손상될 위험이 적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게다가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가 구비되어 있어 필요한 때에 필요한 종류의 스테인리스 바트를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이 주방용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닥 면에 울퉁불퉁한 굴곡이 있도록 디자인돼 있다는 점이다. 이러면 용기 속 음식물이 꽁꽁 얼어붙어도 바닥에 완전히 밀착되지 않아 들러붙을 위험이 확연히 줄어든다. 또한 뚜껑이 투명한 재질로 되어 있어 용기 속 음식물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다.
실제 사용자 평 또한 긍정적이다. 한 구매자는 "스테인리스임에도 상당히 가볍다"라며 "뚜껑이 있어서 냉장고에 식품 보관하기 매우 효율적이다"라는 평을 남겼다.
2. 사무실 책상에 꼭 둬야 하는 '모니터 펜 꽂이'

업무를 보거나 잠시 휴식하기 위해 컴퓨터를 켤 때, 책상 위가 너저분하게 어질러져 있으면 집중도 안 되고 스트레스만 쌓이게 된다. 하지만 필기구를 수납장 안쪽 깊숙한 곳에 정리해두기에는 갑자기 필요한 일이 언제 생길지 몰라 그것대로 불안해진다. 손만 뻗으면 있을 수 있는 장소에두면서도 깔끔하게 정돈해 둘 방법은 없을까.
당연히 방법은 있다. 바로 다이소의 '모니터 펜 꽂이' 제품을 이용하면 된다. 작은 펜꽃이 2개로 이뤄진 이 물건은 책상을 깔끔히 정리하는 데에 매우 효과적인데, 펜꽂이에 달려있는 양면테이프를 모니터 하단의 공간, 테이블, 벽 등에 가볍게 붙여준 뒤 사무용품 등을 정리해주기만 하면 끝이다. 양면 테이프의 접착력은 보기보다 강력해, 웬만한 물건은 가볍게 수납할 수 있다.
펜꽂이는 겉보기엔 작아보이지만, 그 깊이가 무려 11cm나 되기 때문에 웬만한 물건은 가볍게 수납할 수 있을 뿐더러 흘러내리거나 할 일도 없다. 또한 깔끔하고 심플한 올화이트 디자인으로 주변 미관을 해치지도 않는다.
실제 사용자 평은 매우 좋은데, 한 구매자는 "사무실 의자에 필수템"이라며 "사무실 동료들도 따라 산다"라는 평을 남겼다.
3. 바깥으로 나가고 싶은 날, 꼭 챙기세요 '휴대용 테이프 클리너'

햇볕이 내려쬐는 따뜻한 날씨에는 문득 어딘가 바깥으로 나가고 싶어진다. 하지만 바람이 심하게 불기라도 하는 날에는 옷에 온갖 먼지가 묻고 옷에서는 보풀이 일어나는 등 보기에 별로 좋지 않은 일들이 일어나기 쉽다. 이런 먼지들은 정전기 때문에 털어도 잘 떨어지지도 않아 더욱 화를 돋군다.
이럴 때 '휴대용 테이프 클리너'를 사용하면 짜증나는 먼지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포스트잇처럼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수 있는 이 물건은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 덕분에 휴대도 간편하다. 그 덕분에 딱히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하기 좋다.
게다가 크기에 비해 접착력이 매우 좋아 먼지 제거 시 잔여물 없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첫인상이 중요한 소개팅, 면접 등의 자리에선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물건이다.
실제 사용자 평은 매우 좋다. 한 구매자는 "파우치에 넣고 다니기도 좋고 용량도 넉넉하다"라며 "접착력도 좋은 편이라 먼지 정돈도 잘 된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