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은 몸과 피로까지 녹이는 온열찜질기
기온이 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체력이 허해지기 좋은 계절이죠. 일교차가 큰 날이 많은 가을철에는 근육과 혈관이 쉽게 수축되고, 근육의 유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저하될 우려도 있죠. 환절기에 관절과 근육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온수, 은사(銀絲), 근적외선 등을 활용해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찜질기를 소개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선별했어요.
- 몸이 찌뿌둥하고 근육이 자주 뭉치는 분
- 찜질기의 종류를 작동원리에 따라 파악하고 싶은 분
- 관리 부위에 특화된 찜질기를 찾고 싶은 분
①누수 우려가 없는 실리콘 재질, 김수자 온수 찜질기
중장년층에 널리 사랑받고 있는 헬스케어 브랜드 ‘김수자 안마기’의 온수 찜질기입니다. 기존의 온수 찜질기의 경우 데운 물을 직접 넣어야 해서 번거로웠는데요. 김수자 온수 찜질기는 물이 이미 채워져 있어 관리가 쉽습니다. 크지 않은 크기로 집 뿐만 아니라 여행지, 사무실 등에 들고 다니며 사용하기 좋습니다.
내구성 좋은 실리콘 재질이라 누수의 우려가 없습니다. 두꺼운 실리콘으로 자동차, 코끼리가 지나가도 절대 터지지 않습니다. 화재나 단선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약 10분 충전하면 2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끝난 후 파우치에 본체를 넣고 원하는 부위에 대기만 하면 됩니다. 딱딱하지 않고 유연한 재질이라 피부에 밀착하는 느낌이 좋습니다. 본체, 충전 전원케이블, 파우치, 사용설명서가 기본 구성품입니다.
②은사로 원적외선 전달, 닥터스 은사히트 원적외선 온열 찜질기
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삼성병원과 협업하는 헬스케어 의료기기 전문업체입니다. 닥터스의 은사히트 360°는 은사 원단으로 온기를 전달하는 온열 찜질기입니다. 온돌방 같은 원적외선으로 피부표면이 아닌 몸속부터 따뜻하게 채워줍니다. 원적외선은 전자기파의 일종으로, 적외선 중에서도 파장이 긴 것을 말합니다. 열작용과 침투력이 좋아 우리의 피부에 따뜻한 느낌을 전달해 주는 성질이 있죠.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 뭉친 근육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은사’로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은은 열 전도율이 좋아 몸을 빠르게 데워줍니다. 제품을 켜자마자 온열이 시작되죠. 열선이 빈틈없이 배열돼 틈새 없이 몸을 찜질합니다. 한 줄당 1000가닥, 총 23줄의 탄소 커버링 기술이 적용돼 내구성이 좋습니다. 전자파 방출이 우려될 수도 있는데요. DC전류 방식, 탄소사 소재, 은사 커버링 등 3단계 정류 과정을 통해 전자파를 원천 차단했습니다.
허리에 두르는 복대형, 다리에 두르는 형태 2종류가 있습니다. 벨크로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 3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구매 후 2년까지 AS를 보증합니다.
③서울대 공대 개발진 참여한 LED근적외선 마사지기, 시리어스 시리즈
시리어스 LED 마사지기는 자극이 없는 근적외선으로 근육층까지 따뜻하게 감싸주는 마사지기입니다. 우리나라 근적외선 전문가들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서울대 공대 출신들이 설계한 근적외선 모듈이 적용됐죠. 근적외선이란 적외선 중에서도 파장이 가장 짧은 것을 말합니다. 강한 침투력과 열작용을 지니고 있어 소독, 멸균, 관절·근육 마사지 등 의료용으로 많이 쓰이죠.
시리어스 LED 시리즈는 850mm 파장의 근적외선 LED와 650mm 파장의 적색광선을 썼습니다. 피하층까지 깊숙이 도달해 땀색을 자극하고 근육을 이완합니다. 약물을 태우고 열을 가해서 불편을 해소하는 뜸의 방식과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아픈 뜨거움이 아니라 기분 좋은 온기로 피부 속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컨트롤러로 39도, 40도, 41도 3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유롭게 휘어지는 구조입니다. 원하는 부위에 자유롭게 착용하면 됩니다. 생활방수가 돼 습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적용 부위와 형태에 따라 부착형, 방석형, 경추 베개형, 담요형, 패치형 등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 제품 공통으로 본품, 충전 어댑터, 전용 케이블이 주어집니다. 제품에 따라 추가 구성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에디터, 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