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아리마 기념 하나만 저격한다! 심볼리 크리스 에스
삼여신 서포트와 동시에 업데이트 된 심볼리 크리스 에스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겠지만 심볼리 루돌프나 시리우스 심볼리가 있는 심볼리 목장과 연관이 있으며, 실제로 심볼리 목장 최후의 불꽃이라 불리는 명마입니다. 주요 커리어로는 가을 천황상 2연패(02, 03), 아리마 기념 2연패(02, 03)이 있습니다.
인게임에서는 중장거리 적성의 선입마로 등장했습니다. 각질 적성 자체는 선행도 있으나, 고유기의 순위 조건과 소지한 스킬을 고려하면 선입 외의 선택지는 없습니다.
특이한 점은 아리마 기념 2연패를 해냈다는 것에 대한 고증인지 아리마 기념 코스에 특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패시브 스킬로 나카야마 경기장을 소지한 것도 그렇고 고유 스킬에서도 내리막 조건이 붙으면 지속시간이 늘어나는 등의 추가 효과가 붙습니다.
고유 스킬 연출이 스나이퍼가 저격하는듯한 모습인데, 이를 반영하듯 모든 성능이 아리마 기념에만 몰려 있기 때문에 팀 경기장이나 챔피언스 미팅이나 쓰기 곤란한 편입니다. 덩달아 고유기의 성능까지 조금 미묘한 바람에 애정픽의 위치에 있습니다.
■ 추천 거리 : 장거리 일발필중은 진화하면 중거리에서도 쓸 수 있는 스킬로 바뀌지만, 핵심 가속기인 무아몽중은 진화해도 장거리 전용 스킬이기 때문에 장거리 대회에서만 쓰입니다.
■ 추천 각질 : 선입 각질 자체는 선행도 A고, 추입도 D로 충분히 개조가 가능하지만, 무아몽중 스킬이 선입 고정이기 때문에 선입으로만 쓰입니다.
■ 스탯 성장치 : 나쁨 URA나 아오하루, 클라이맥스 시절만 해도 스태미나 및 파워에 성장치가 있는 일명 고루시식 성장치가 나쁜 것이 아니었지만,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스피드 스탯이 1700을 기본 베이스로 깔고 가는 시대에 스피드 성장치가 없고, 스태미나 서포트는 많이 써봐야 한 장, 파워 서포트는 아예 쓰이지 않는 시대이기 때문에 사실상 성장치 이득을 거의 받지 못하는 케이스입니다.
■ 고유 스킬 : Mission: Triumph발동 조건 1. : 진행거리 비율 40% 이상 / 직선 / 내리막 진입 / 순위 비율 40% 이상, 8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4~7위 / 팀 경기장 : 5~10위 / 풀 게이트 : 7~14위)
발동 조건 2. : 진행거리 비율 40% 이상 / 직선 / 순위 비율 40% 이상, 8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4~7위 / 팀 경기장 : 5~10위 / 풀 게이트 : 7~14위)
발동 조건 1과 2의 차이는 내리막 진입 여부입니다. 추가 효과가 발동하면 고유기의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나는 수수한 효과이기 때문에 사실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어차피 심볼리 크리스 에스를 제대로 굴린다면 백이면 백 아리마 기념일테니 발동 조건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순위 비율 맞추는 것이 은근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다른 우마무스메 육성 시의 계승기로도 별로 고려되지 않으니, 인자작용으로도 쓰이지 않습니다.
■ 소지 스킬
소지 스킬이 다소 실망스러운 편인데, 나카야마 경기장 패시브와 조용한 호흡은 사실상 버려지는 스킬에 가깝고, 진화 스킬의 경우에도 무아몽중의 체력 페널티가 회복되는 효과로 바뀌는데, 해당 효과가 나카야마에서만 적용되기 때문에 심히 미묘합니다.
나카야마 경기장이 아니면 아예 기존 스킬과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나카야마 경기장 저격용으로 키운다면 비교적 체력 회복 스킬을 하나 덜 배워도 되는 정도긴 한데, 어차피 디버프까지 대비하려면 추가로 회복스킬을 배워야 하는 것은 똑같고, 이외의 경기장에서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점이 좀 그렇습니다.
거기에 무아몽중에만 너무 몰입한 나머지 일발필중의 진화 스킬에도 체력 회복 효과라는 선호도가 낮은 효과가 붙었습니다. 나카야마 패시브 스킬까지 있는데, 이쯤되면 집착이 과한 레벨입니다.
출시 이후로 나카야마 2,500m 챔미는 딱 한 번 있었는데, 이때도 심볼리 크리스 에스를 쓰는 유저는 본 기억이 없습니다.
기존 육성 목표에서 2승을 추가하면 추가 스탯과 힌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챙겨야 할 정도로 보상이 좋은 것은 아니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텐노상과 아리마 기념 2연패 모두 육성 목표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파워 스탯을 1200으로 맞춰주는 것과 시니어 아리마 기념에서 9마신차의 승리를 거두는 것만 달성하면 됩니다. 9마신 차이 조건이 가장 난관인데, 육성이 잘된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획득되는 칭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