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와 맞닿은 '빛의 도시', 스페인 알리칸테

-신혼여행 추천 알리칸테
-스페인 동부의 숨겨진 보석

알리칸테 / 사진=unplash@Dean Milenkovic

스페인 알리칸테는 스페인 동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도시로, 발렌시아 지방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데요. 특히 빛의 도시를 의미하는 아랍어에서 유래했을 정도로 햇살이 가득 하고, 온화한 기후 덕분에 연중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달콤한 허니문을 꿈꾸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더욱 환상적인 곳이라 할 수 있죠.

스페인 알리칸테

포스티켓해변 / 사진=unplash@CaleWeaver

아직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 스페인 알리칸테는 사랑하는 사람과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조건을 갖췄습니다. 북적이는 유명 관광지로 떠나는 허니문이 별로라 느껴진다면 스페인 알리칸테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죠.

스페인 알리칸테의 매력은 지중해와 맞닿은 해변에서 시작됩니다. 포스티겟 해변과 산 후안 비치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부드러운 백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스페인 동부 특유의 여유로운 해변을 느낄 수 있어요.

알록달록 골목 / 사진=unplash@WillMyers

또 빛의 도시 답게 햇살 가득 여유로운 태닝, 파도 소리를 들으며 낮잠, 그리고 손을 꼭 잡고 걷는 해변 산책까지.

알리칸테에서의 하루는 달콤한 허니문을 만들어 줍니다. 조금 더 갈 수만 있다면 리조트 휴양으로 인기 많은 베니도름까지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타 바바라 성에서 만나는 황홀한 뷰

산타 바바라 성에서 바라본 알리칸테 / 사진=unplash@DeanMilenkovic

스페인 알리칸테의 상징인 산타 바바라 성은 알리칸테 도심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명당인데요. 성에 올라 광활한 지중해와 알리칸테의 전경을 바라보면 왜 빛의 도시인지 실감나게 느낄 수 있죠.

특히 노을 지는 시간에는 로맨틱함이 한가득! 산타 바바라 성 아래로는 구시가지 골목들이 미로처럼 얽혀 있어서 탐험하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답니다.

지중해 미식

파에야 / Designed by Freepik

스페인 알리칸테는 허니문 동안 입도 행복해지는 도시입니다.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파에야 한 접시에 스페인 와인 한 잔을 곁들이면 그 맛에 ‘깜짝’ 놀라게 되죠.

분위기 좋은 바닷가 레스토랑은 물론이고, 현지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타파스 바도 다양하게 있어 미식 투어만으로도 낭만이 가득합니다.

알리칸테 항공권

마드리드 공항 - 알리칸테 공항 예시 / 사진=구글 항공권 캡처

국내 국제공항에서 스페인 알리칸테까지는 현재 직항편이 운항하지 않고 있으며, 1회 이상 경유하는 항공편이 일반적입니다. 주요 경유지는 중동(두바이, 도하), 유럽 주요 허브 공항(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등)입니다.

✔인천→유럽 주요 도시(암스테르담, 파리, 프랑크푸르트,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등) 경유→ 알리칸테

✔인천→중동 경유 (두바이, 도하 등)→유럽 허브 공항→알리칸테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