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밥은 쉬워 보이지만 막상 만들려고 하면 재료 준비가 만만치 않은데요. 오늘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하지만 맛있게 만드는 김밥 레시피 소개합니다.
재료
김밥김 2장
밥(일반 김밥 2줄 분량)
슬라이스햄 8장
당근 1개
상추 2~3장
슬라이스 치즈 2장

밥에 맛소금과 참기름, 통깨를 넣어서 밑간을 해주세요. 김밥에서 밥은 별로 중요하지 않아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전체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입니다.

당근 1개는 채 썰어서 볶아서 준비합니다. 김밥 만들 때마다 저는 당근을 꼭 넣고 있는데요. 당근만큼 감칠맛과 색감을 동시에 살려주는 재료도 드뭅니다.

저는 요즘 김밥 만들 때 김을 1/2로 잘라서 말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김밥 크기가 작아져 김밥을 말기가 훨씬 쉽고 모양도 예쁘게 나옵니다. 김의 약 2/3 면적에 밥을 얇게 깔아줍니다.

상추와 슬라이스 치즈 1/2 등분을 하여 올려 주세요. 상추는 크기가 너무 크다면 반을 잘라서 올리세요. 상추를 넣으니 식감과 신선한 맛이 살아나서 좋았습니다.

그 위에 슬라이스 햄 2장을 반씩 접어서 겹쳐 올리세요. 그리고 당근 볶은 것도 함께 올립니다. 이렇게 4가지 재료만 올려도 충분히 맛있는 김밥이 돼서 놀랐습니다.

손으로 내용물이 튀어나오지 않게 꾹꾹 눌러가며 김밥을 만들어 주세요. 크기가 작아 누구든 김밥이 터지지 않고 예쁘게 말 수 있습니다.

김밥에 참기름을 골고루 바르고 깨를 부숴서 뿌려 주세요. 깨를 꼭 뿌려야 훨씬 고소하고 맛있어집니다.

단무지나 햄 등이 들어가지 않아 맛이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요. 거기에 치즈, 당근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정말 맛있는 김밥이 되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