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연수원과 안산상공회의소, ‘중소벤처기업 신입직원 역량 향상 교육’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과 안산상공회의소는 17일 안산지역 중소기업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신입직원 역량 향상 교육’을 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연수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하 연수원)과 안산상공회의소는 17일 안산에 소재한 중소기업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신입직원 역량 향상 교육’을 했다.

이번 연수는 안산에 있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신입직원의 조직적응과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신입직원의 직무만족도 상승과 직장 내 조기안착을 통한 이직률 감소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원과 안산상공회의소가 공동 기획한 이 연수는 기업의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교육비용을 무료로 진행하고, 교육의 내용으로는 직장 내 동기부여 하는 방법,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사회초년생 금융 생애 설계, 생성형 AI의 다양한 업무 활용 등으로 구성해 신입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보다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신입직원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새로운 환경과 업무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박은숙 연수원장은 “신입직원들이 조직에 빠르게 안착하고 개인 비전을 확립함으로써 장기 재직을 통한 중소기업의 인력문제를 해소하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육훈련 인프라가 취약한 중소기업을 위해 인적자원개발(HRD) 헤드쿼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체계적인 인재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