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8
지금 각 자동차 매장들이 진짜 할인 폭탄을 떨어뜨리고 있어요. 일단 아우디 정보들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또 매장에 나오게 됐습니다. 먼저 만나볼 차는 신형으로 바뀐 A8인데, 이 차는 20% 할인된다고 합니다. 이게 원래 1억 6천이니까 20%면 3,200만 원 정도네요. 그러면 1억 6천 짜리를 거의 1억 2천대에 살 수 있는 거네요.
22년식도 아직 재고가 남아있어서 그거는 거의 1억 1천만 원 후반대에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독3사 플래그십이 할인들을 엄청나게 하고 있는데, 이 A8 같은 경우는 가장 저렴하네요. 1억 초반에 플래그십 하실 분들은 지금 사는 게 적기이긴 하네요. 또 법인 차량들이 내년부터 초록색 번호판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지금까지는 흰색 번호판을 달 수 있다고 하네요.

아우디 A8 실내 페이스리프트는 대략 2년 정도 걸릴 것 같다고 하는데요. 그럼 이 차는 진짜로 할인을 미친 듯이 해도 아직은 좀 힘겨운 나날들을 보내긴 하겠네요. 22년식은 1억 초반대까지도 살 수가 있다고 하니까 요즘 아무리 SUV 전성시대이긴 해도 이렇게 할인 많이 할 때 플래그십을 한번 타보고 싶은 분들한테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어요.

S4
카푸어들에게 매력적인 S4 차량도 강력한 할인이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이게 원래 8,400만 원인데, 약 25%, 2,100만 원 정도 할인이 들어간다고 해요. 그럼 6,300만 원에 살 수 있는 거네요. 그래서 S4는 이번에 좀 많이 팔려서 지금 재고가 한 3~4대밖에 안 남았다고 합니다. 여태까지는 이렇게 세게 할인한 적이 한번도 없다고 해요.
S4에는 1억 넘는 차들에만 들어가는 뱅앤올룹슨 스피커와 바닥에 S로고 홀로그램도 들어가고요. 레드 캘리퍼에다가 블랙 패키지까지 당연히 되어 있다고 합니다.

S5
프레임리스 도어를 원하시는 고객들한테는 S5 쿠페를 추천하는데요. 그건 9,000만 원에서 시작해서 25% 할인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럼 그것도 6천만 원대, 약 6,750만 원 정도에 살 수 있다고 해요. 제가 20대라면 S5 타겠어요. 프레임리스에다가 쿠페형에다가...
근데 아우디 S 시리즈에서 단점도 있다고 하는데요. 통풍시트가 다 빠졌다고 해요. 대신 또 젊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버킷 시트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진짜 이 정도는 돼줘야 어디 가서 셀카도 좀 찍잖아요. S4 같은 경우도 6천만 원대고, S5도 6천만 원대니까 이번에 한번 노려볼 만한데요?

A5
A5도 있는데, S5랑 거의 동일하게 생겼어요. 이 A5가 디자인이 이쁘긴 하거든요. A5도 프레임리스 도어에 쿠페 라인입니다. 20대 상징 아니겠습니까?
A5도 할인이 들어가는데, 이건 한 15% 정도 할인 한다고 해요. 일반 A5 같은 경우에는 7,100만 원 정도 하는데, 15% 정도 할인하면 한 1,000만 원 정도 빠져서 이것도 6,000만 원대, 6,060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근데 6,300만 원에 3,000cc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하빈다. 그리고 거기서 S5 쿠페는 할인율이 높기 때문에 700만 원을 더 추가하면 선택할 수 있고요.

RS e-tron GT
이게 바로 RS e-tron GT인데요. 제로백 3초대의 제일 빠른 차입니다. 제가 세단류만 많이 타다 보니까 이런 스포츠성으로 생겼는데, 뒷좌석까지 있는 걸 보면 혹해요. 이게 뒷자리에도 탈 만한 차거든요. 그리고 타이칸보다 좀 더 넓어요. 그리고 외부 라인을 보면 진짜 뭔가 살짝 슈퍼카 느낌도 나요. RS e-tron GT 가격은 2억 600만 원인데, 할인이 한 15% 들어간다고 해요. 그러면 할인가는 1억 7,500만 원 정도 되겠네요.

이런 스포츠카형 스타일 차량 중에 뒷좌석에 앉을 수 있는 차가 거의 없어요. 지금 앞좌석을 엄청나게 앞으로 당겨놓긴 한 건데, 장거리 타거나 이럴 때는 좀 불편할 수 있어도 뒷자리에 갑자기 사람 태우거나 이럴 때는 충분히 좀 태울 만한 공간이 되네요.

A7
우리 구독자분들이 사랑하는 A7도 있는데요. 쿠페형 세단을 그렇게들 사랑하더라고요. 독3사, 가성비 다 따져봐도 이 A7만큼은 디자인으로 깔 수가 없거든요. 이건 워낙 또 인기 차량이기도 하고... 이 차가 원래 9,000만 원대거든요. 근데 23년식은 가격이 올라서 1억 한 500~600만 원대에 시작한다고 해요. 이제 1억이 넘는다고 하는데, 워낙 인기가 많은 차라 강력한 할인까지는 어렵고 5% 할인 들어간다고 하네요.

A6
다음으로 A6는 여러분이 가장 많이 아는 차일 거예요. G80에도 이제 막 비비는 수준까지는 왔고, E클래스랑 5시리즈가 너무 강력하게 나오다 보니까 비교적 좀 살짝 아쉽기는 한데... 이 차는 한 20~22% 정도 할인이 들어간다고 하고요. 이 차 시작 가격이 8,100만 원 대거든요. 그럼 이 차를 6,000만 원 초중반에 살 수 있는 거네요. 그럼 지금 가격대에선 좀 경쟁력이 있네요. 중간 등급은 한 600만 원 더 떨어진다고 해요.
지금 5시리즈는 어차피 할인 안 하니까 할인할 때까지 기다려야 되는데, 그 할인 조금 들어가도 A6보다는 비쌀 거예요. E클래스야 뭐 애초에 또 비싸게 나오니까 가성비적으로 수입차 한번 타고 싶은 분들은 지금처럼 20% 넘게 할인할 때 사면 최고 높은 등급도 거의 6천 중반보다 아래로 산다고 하니까 지금이 좀 기회긴 하네요. 딜러들도 배신을 당했다는 그 차입니다. 연말 할인은 거의 최고 할인이기 때문에 이제 배신이 거의 없거든요.

A6가 진짜 아우디의 국민 수입 세단이잖아요. 근데 6,000만 원대면 진짜 이번에는 한번 도전해 볼 만한 가격대이긴 하거든요. 저같아도 G80 사느니 이거 사요. 그리고 E클래스랑 5시리즈 가려면 또 가격이 확 올라가 버리니까 가성비 측면으로는 이게 제일 알맞긴 해요. 520i는 깡통도 6,880만 원이거든요. 근데 A6는 등급도높은데다가 옵션 다 들어가니까 이게 낫겠어요.

SQ5
이번에 11월이 되면서 화제가 됐던 차, SQ5인데요. 거의 1억 가까이 되는 차량이에요. 에어 서스펜션도 들어가고... 이 차가 이제 할인이 25% 정도 들어간다고 해요. 그러면 그냥 SUV는 한 7,300만 원대에 살 수 있다고 해요. 이건 할인을 좀 세게 하네요. 옛날에 제가 이걸 배기음 때문에 샀었거든요. 근데 옛날 거에 비해서 좀 쌈박함은 좀 떨어졌는데, 일단 할인이 강력하니까 메리트가 있어요.
근데 실내가 좀 아쉽네요. 7,000만 원대라는 걸 감안하고 산다면 좋을 것 같긴 한데, 이게 그냥 가격대로 팔았으면 실내에 아쉬움이 많았을 것 같아요. Q5랑 SQ5랑 할인해서 비교했을 때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SQ5 스포트백
SQ5 스포트백도 있는데, 이거는 휠이 좀 예쁘네요. 이렇게 다이아몬드 커팅이 좀 돼 있으니까 굉장히 좀 마음에 들어요. 예전에 제가 샀던 그런 디자인처럼 멋지게 돼 있어요. 이 차 같은 경우는 스포트백이다 보니까 쿠페형으로 생겼네요. 이 차도 똑같이 25% 할인이 들어간다고 해요. 그러면 이 차는 7,500만 원대가 되겠네요. 이것도 되게 많이 팔려서 재고가 없다고 해요.

이번에는 딜러 대니 곽이 공식적인 것만 얘기를 해준 거예요. 이게 막상 와서 하면 재구매, 트레이드인, 딜러가 빼주는 여러 가지 혜택을 합치면 더 싸지거든요. 조금이라도 더 할인이 들어가긴 하는데, 25%대 할인 중인 차량들은 맥스 마진이기 때문에 그거 제외한 나머지 할인 차량들은 조금 더 추가적으로 할인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또 자동차를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들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아우디 뿐만이 아니더라도 다른 차 구매하실 때, 지금 11월, 12월 달이 제일 적기인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거 정확한 할인 금액 알아보시고 11월, 12월 달에 파이팅 하셔서 어차피 사셔야 할 분들은 싸게 구매하시는 게 이득이에요.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재뻘TV의 이용 허락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