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들이 몰래 숨겨둔 성지!"... 제주도 스노쿨링 명소 BEST4

온라인 커뮤니티 / 인스타그램 @seunyeung

투명한 에메랄드 빛깔부터 짙푸른 바다까지 제주의 여름바다는 다채로운 색감을 자랑해 금방이라도 뛰어들고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에는 푸른 바다와 함께 한라산에서 흐르는 천연 암반수가 흐르는 계곡들도 여름철 제주 스노쿨링 명소로 방문하기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여름 제주도 여행 필수라는 제주 스노쿨링 명소 4곳을 추천해드겠습니다. 아직 유명하지않은 제주 도민들이 숨겨둔 명소도 추천해드릴테니 꼭 방문해보실 바랍니다.

원앙폭포 - 제주 서귀포시 돈내코로 137 - 공영주차장 및 갓길 주차 가능
온라인 커뮤니티

제주 돈내코 계곡 산책로를 따라 20분 정도 걸어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원앙폭포는 2개의 물줄기가 흐르며, 금슬 좋은 원앙 한쌍이 살았다하여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원앙폭포는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투명한 물 색으로 제주도 스노쿨링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입니다.

특히 우거진 산림 속에 있어 더운 여름철이라도 물이 얼음장같이 차갑고 그늘이 많아 무더위를 피하기 좋은 여름철 제주도 명소입니다. 단, 진입로가 모두 바위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에게는 다소 위험할 수 있고 다이빙이 금지되어 있어으니 이 점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강정천 -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5647 - 공영주차장 및 갓길 주차 가능
온라인 커뮤니티

제주 강정천은 관광객들보단 제주 도민들이 찾는 제주도의 숨은 스노쿨링 명소입니다. 특히 한라산 천연 암반수가 흐른다는 강정천은 서귀포 식수 70%를 공급할 정도로 맑은 물을 자랑해 각종 천연기념 동식물을 만나볼 수도 있는 곳인데요.

하천 길이 가 무려 16km로 긴 하천 끝에는 바다와 맞닿아있어 피서객이 몰려도 혼잡하지않고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7월 중 강정천 수영장이 오픈을 할 예정인데요. 단, 강정천은 수심이 깊어 아이들이 즐기기에는 다소 위험합니다.

청굴물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1길 75-1 - 공영주차장 및 갓길 주차 가능
온라인 커뮤니티

제주 청굴물은 용천수가 풍부하게 솟아아 여름철만 되면 김녕마을 사람들은 물론 인근 제주 도민들이 이 곳에와 몸을 담그며 병을 치료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청굴물은 맑은 물로 스노쿨링 명소로 소문나있지만 특히 수온이 15도 안팎으로 일정하게 유지되어 특히 봄과 여름, 늦여름까지 제주도에서 스노쿨링을 즐기기 좋은 명소입니다.

단, 제주 청굴물은 간조 때는 수심이 얕아져서 바다 타임 홈페이지를 확인 후 만조 때 방문해야 스노쿨링을 즐기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월령포구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 공영주차장 및 갓길 주차 가능
온라인 커뮤니티

제주시 한림읍 월령포구는 유난히 맑고 투명한 물색으로 제주 스노쿨링명소로 이미 잘 알려진 곳입니다. 월령포구는 스노쿨링 스팟이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데요.

얕은 수심에 아이들과 함께 스노쿨링을 즐기기도 좋으며 근처 선인장 군락 산책로와 풍력발전기와 함께 이루워진 모습이 이국적이라 어느 해외 휴양지 부럽지않은 제주 스노쿨링 명소입니다.

월령포구 주변 스노쿨링 장비를 대여 가능한 상점들이 많아 급작스런 스노쿨링에도 걱정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월령포구는 일몰도 아름답기로 소문한 곳으로 시원한 스노쿨링 후 일몰까지 감상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