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해서 시간 가는 줄도 몰라요" 물고기 보고, 수달도 만나는 실내 수족관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경포 아쿠아리움

경포 아쿠아리움은 바다와 호수가 만나는 동해안의 석호 ‘경포호’와 그 생태계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형 수족관입니다. 경포호와 연결된 가시연 습지, 그리고 바로 앞 동해안에서 서식하는 다양한 어류를 전시하고 있어, 자연과 가까운 교육·체험 공간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 있는 곳이에요.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이곳의 마스코트는 단연 ‘수달’입니다. 활발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아 수달 구역 앞에서는 늘 발걸음이 멈춥니다. 수조 안에는 경포호에 서식하는 대형 어류부터 동해 바닷속 어종까지 볼거리가 가득해 아이들이 지루해할 틈이 없어요.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손으로 물고기를 잡아보는 맨손 체험, 야외 공원에서의 배 타기 체험까지 더해져 오감으로 느끼는 시간이 됩니다. 실내 곳곳에 아기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수유실, 유아 놀이방, 기저귀 교환대, 유아용 화장실 등도 잘 마련되어 있어 영유아 가족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원지사

무장애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자도 접근이 쉬우며, 매표소에서는 각각 대여도 가능합니다. KTX 강릉역에서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여행 코스에 넣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경포호의 자연을 품은 실내 생태 공간, 경포 아쿠아리움에서 하루쯤은 시원한 물속 세계를 탐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방문 정보]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난설헌로 131

- 이용시간: 10:00~18:00 (입장 마감 17:30)

- 휴일: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20,000원 / 청소년 18,000원 / 어린이 16,000원

- 주차: 장애인 전용 포함 가능

- 주요 체험: 수달 관찰, 대형어류 관람, 맨손 물고기잡기, 야외 배 타기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