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암으로 그동안 쭉 1위를 차지했던 암은 바로 갑상선입니다. 그러나 2020년부터 그 1위가 유방암으로 바뀌었습니다.

유방암이 특히 무서운 이유는 몇 가지가 있어요.
1. 혹이 만져지는 상태 내지는 진물이나 피가 유두를 통해서 나오는 상태면 늦어진 상태인 경우가 많아요. 만져지는 혹은 최소한 1cm, 2cm 넘어가야 되는데 세포 단위로서 1cm * 1cm 해도 암세포가 1억 개에서 10억 개 이상이 모여 있는 것이에요. 그 정도면 우리 몸에 전신에 아주 미세한 곳들까지 암세포들이 퍼져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2. 유방암은 뼈로 전이가 잘 되는 특징이 있어요.가까이로는 폐로 전이가 잘 되지만 뼈 전이가 굉장히 흔해서 원격 전이가 잘 일어나는 암에 속해요. 그렇기에 척추 전이, 갈비뼈 전이를 자주 확인하고 전이가 확인되기 전에 빠르게 치료를 시작해야 해요.
3. 또 치료 과정에서 여성의 상징인 유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할 가능성이 높아요.아무리 유륜을 이제 보존하는 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예전의 모습 그대로 돌아가기 어렵다고 해요.
에스트로겐은 동물성 지방에서도 유입이 되고, 내 몸의 지방이 많을수록 에스트로겐이 많이 분비가 되기도 해요.
유방암, 난소암은 점점 에스트로겐 노출이 많아질수록 늘어나는 대표적인 암입니다.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게 되면 에스트로겐을 더 분비하게 되는 문제입니다.

유방암은 에스트로겐의 노출이 많은 것들이 일으켜요. 호르몬을 만드는 제일 대표적인 성분이 지방으로 동물성 지방에 그 호르몬들이 숨어 있어요.
1. 성장 호르몬, 동물성 지방, 특히 2플러스 1등급 같은 그런 과도한 지방으로 키운 지방 등이 들어가 있는 고기는 피하시는게 좋아요.
2. 또 우유, 치즈, 요거트 같은 유제품을 피하셔야 되요. 우리가 우유나 치즈, 요거트 같은 유제품은 소의 젖을 억지로 가공해서 만든 식품으로 우리 몸에 지방으로서 역할이 훨씬 더 크게 돼요.
3. 2플러스 1등급이라는 이름으로 맛있는 소고기라고 팔고 있지만 이렇게 지방이 많이 쌓여 있는 고기는 우리 몸에 악 영향을 줄 수밖에 없어요.
소에게 지방을 억지로 먹이면 거기에 들어 있는 염증 발생 물질들이나 스트레스 호르몬 물질들, 성장 호르몬 물질들, 또 항생 물질들, 항생제들이 지방에 잘 쌓여서 우리가 억지로 먹고 있는 것과 같아요.
4. 암을 일으키는 발암 물질로 확인이 된 물질들을 피하셔야 돼요.
고온에 조리한 탄 음식들, 일군 발암물질이 들어가있는 햄이나 소세지의 가공육들을 피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들어 있는 아질산나트륨 같은 무서운 물질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가공 육류는 꼭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