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수시] 가야대학교 수시모집 요강

가야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382명, 정원 외 23명 등 총 405명을 모집한다. 수시모집 기간은 9월 9∼13일이다.

가야대는 수시모집 비중을 90% 이상 높게 두고 있다. 수능 최저등급 제한을 없애 수시 합격자들의 수능 부담을 줄였다.

전형 방법은 전 모집단위 학생부 교과 100%를 반영한다. 반영 교과목은 국어·영어·수학 교과 중 상위 6과목, 사회(도덕·역사 포함)·과학·한국사·체육 교과 중 상위 2과목, 총 8과목을 반영한다. 다만 체육은 스포츠재활복지학과만 해당한다. 이 중 진로 선택 과목은 최대 2개를 반영할 수 있다.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에 해당한다면 가야인재전형·일반학생전형·지역인재전형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김윤아 가야대 입학처장은 "일반학생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등 법령에 의한 동등한 학력 소지자는 모두(일반계고 포함) 지원할 수 있다"면서 "지원 자격 범위가 넓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소 경쟁률이 높을 수 있다"고 밝혔다.

가야인재전형은 현재 일반고(인문계고) 학생, 특목고(예체능 특목고 제외), 일반고교 교육과정 이수(예정)자로 제한돼 있다. 일반고교(인문계고) 재학 또는 졸업생으로 간호학과나 물리치료학과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가야인재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내신등급 면에서 더욱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 전형에 모두 지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지역인재전형은 경남·부산·울산지역 소재 고등학교 전 과정을 입학부터 졸업까지 이수하면 지원 가능하다. 해당 학과는 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다.

문의는 가야대 입학처(055-330-1075∼6).

/이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