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경은 생각보다 쉽게 더러워진다.
얼굴에 항상 밀착되어 있는 안경은 땀, 먼지, 화장품 등의 오염이 쉽게 묻는다. 또한 라면같은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을 때 안경에 음식물이 튀기도 한다. 다양한 상황에서 쉽게 오염되는 안경을 깨끗하게 세척해보자.
안경 집에서도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안경을 닦기는 해도 집에서 세척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집에서도 안경점처럼 깨끗하고 맑은 렌즈의 안경을 만들 수 있다.
먼저 흐르는 차가운 물에 안경을 한 번 헹궈서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안경을 세척할 때는 물의 온도가 중요하다. 물 온도는 무조건 차갑게 해야 한다. 따뜻한 물에 안경을 헹구면 렌즈의 코팅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안경을 세척할 때는 중성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주방 세제는 중성 세제이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면 된다. 안경이 충분히 들어가는 사이즈의 깨끗한 통에 차가운 물을 채운 후 주방 세제를 1펌프 넣어준다. 이후 손으로 휘저어 충분한 거품을 만들어준다.

그런 다음 안경을 세제물에 넣고 가볍게 흔들어준다. 이때 손으로 안경 렌즈를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물 속에서 안경을 흔들어주는 방식으로 세척해야 렌즈에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는다.
또한 물이 들어 있는 통에 안경이 닿아 기스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안경을 꺼낸 후에는 흐르는 차가운 물에 충분히 헹궈 세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한다. 헹굼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렌즈에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흐르는 물에 꼼꼼하게 헹궈주는게 좋다.
안경의 물기는 안경 닦이를 이용해 닦아주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안경 렌즈를 닦을 땐 좌우로 문지르면서 안경을 닦는다. 하지만 안경 렌즈는 한쪽 방향으로 닦는 것이 좋다. 렌즈를 좌우로 닦아주면 먼지가 제대로 제거되기 어렵다.
렌즈를 모두 닦은 후에는 콧등을 받치는 브릿지와 안경다리 부분도 깨끗하게 닦아주자. 이부분도 마저 안경 닦이로 닦아주면 된다. 안경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은 깨끗한 시야를 확보해주고 렌즈의 수명도 더 길게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