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그랜저 택시의 연식변경 모델인 '2026 그랜저 택시'를 출시했다.
2026 그랜저 택시는 주행보조 사양 강화 및 2열 시트 벨트 조명 추가 등이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차 2026 그랜저 택시는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기존 '고급형'에서 'VIP'로 트림명이 변경됐다. 변경된 만큼 선택사양 기본화 등 전반적으로 상품성이 강화됐다. 기본 적용된 사양은 주행보조 사양인 스마트센스와 하이패스, 베젤리스 룸미러다.

스마트센스는 택시 전용 사양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등이 적용된다. 또한 하이패스에는 e-하이패스 기능이 적용됐다.
또한 키를 소지한 상태로 차량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도어가 잠기는 워크 어웨이 락 기능이 추가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2열 승객의 안전벨트 체결 편의를 위한 2열 시트벨트 조명이 추가됐고, 1열 2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를 도입해 안전성을 높였다.

선택사양으로는 VIP 패키지와 동승석 컴포트 등 두 가지로 운영된다. VIP 패키지 선택 시 10.25인치 터치 공조 컨트롤러,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스마트 파워 트렁크가 적용되며, 동승석 컴포는 동승석 전동시트 및 릴렉션 컴포트 시트, 워크인 디바이스가 포함된다.
현대차 그랜저 택시는 V6 3.5 LPG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2kg.m를 발휘한다. 공인 연비는 7.8km/L다.
2026 그랜저 택시는 기존보다 107만원 인상된 3,712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