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에서 발견된 유기견,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실종 전단지를 확인해봤는데...

올해 초, 텍사스주 오스틴의 동물 구조팀은 오스틴의 공항을 지나가던 누군가로부터 걱정스러운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해당 운전자는 혼잡한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강아지 한 마리가 아닌 두 마리가 뭔가 특이한 공통점을 가지고 놀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구조단체인 TRAPRS는 인스타그램 릴스에 "스웨터를 입은 개 두 마리가 공항의 혼잡한 중앙분리대에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고 적었습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 그들은 사라졌지만 공항 직원이 … 근처에서 수색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었습니다.”

INSTAGRAM/@THETRAPRS

전담 구조팀이 신고된 개들을 찾기 위해 지역을 샅샅이 뒤졌지만 둘 중 어느 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검색을 하면서 공항 직원으로부터 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TRAPRS는 "저희는 개 중 한 마리가 며칠 동안 그 지역 주변에서 목격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심지어 활주로 근처의 위험한 지역에 그를 가두는 울타리 아래로 구멍을 파기도 했습니다!"

INSTAGRAM/@THETRAPRS

팀은 새끼 중 한 마리를 엿볼 수 있도록 공항 주변에 게임 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수색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구조대원들이 마침내 찾고 있던 이미지를 포착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오후 카메라에는 깡마르고 겁 많은 흰 개가 나타났습니다. 그는 혼자였고 스웨터도 입지 않았지만 팀은 그가 바로 그들이 찾고 있던 녀석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INSTAGRAM/@THETRAPRS

그들은 지역의 잃어버린 개를 찾는다는 전단지를 샅샅이 뒤졌고, 그 중에 맥스(Max)라는 개에 대한 전단지를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정체를 확실히 알 수 있는 방법은 딱 하나뿐이었습니다.

TRAPRS는 "우리는 누군가에게 거짓 희망을 주기 전에 개를 붙잡은 다음 마이크로칩으로 스캔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INSTAGRAM/@THETRAPRS

팀은 바로 그 일을 해냈고, 마이크로칩 스캐너가 흥미로운 소식을 알리자 안도감이 들었습니다.

“마이크로칩으로 맥스인 걸 확인했어요!” TRAPRS가 썼습니다.

INSTAGRAM/@THETRAPRS

구조대는 맥스의 엄마에게 전화를 걸어 잃어버린 강아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몇 분 후, 그들은 그녀를 놀라게 하기 위해 사랑스러운 맥스를 데리고 주인이 일하고 있는 직장에 향해갔습니다.

TRAPRS는 “그녀는 맥스가 우리와 함께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라고 썼습니다.

INSTAGRAM/@THETRAPRS

맥스의 엄마는 밖으로 나가 트럭에 있는 복슬복슬한 흰 개를 바라보았습니다. 그녀는 구조된 강아지가 자신이 사랑하는 맥스가 아니라고 처음에는 생각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의 이름을 불렀고 그는 사랑스럽고 친근한 태도로 그녀에게 다가왔습니다.

“맥스에요!!!” 맥스의 엄마가 외쳤습니다.

맥스의 엄마는 그를 안아 품에 안았습니다. 그녀는 오랫동안 잃어버렸던 반려견을 안고 구조대원들에게 아기의 끔찍한 탈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크리스마스 직후에 실종되었고, 녀석의 가족은 여기저기서 수색을 벌였습니다!” TRAPRS가 썼습니다. "얼마나 울었는지 몰라요."

INSTAGRAM/@THETRAPRS

TRAPRS 팀은 맥스와 그의 엄마를 껴안고 재회 인사를 나누게 한 후 그와 함께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다른 개를 찾는 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다행히도 스웨터를 입은 두 번째 개는 다른 행인에 의해 잡히게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녀석도 그의 가족과 재회했습니다.

TRAPRS 직원들은 이후에도 오스틴 지역에서 더 많은 잃어버린 유기견들을 구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작업은 때때로 힘들지만 맥스와 같은 성공 사례는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사랑스러운 개 맥스는 TRAPRS의 노력 덕분에 가족이 다시 그에게 줄 수 있는 모든 사랑과 포옹에 계속 기뻐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tinyurl.com/2aptqug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