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오직 1대..." 부가티 시론 슈퍼 스포츠 `57 원 오브 원`

조회수 2023. 12. 12. 10:12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자료= Bugatti)

부가티는 그들의 전설적인 모델 `타입 57 SC 애틀랜틱(Atlantic)`에서 영감을 받은, 시론 슈퍼 스포츠 57 원 오브 원을 공개했다. 세상에 오직 단 한 대뿐인 이 특별한 차량은 과거 애틀랜틱에 대한 헌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맞춤 제작된 비스포크 모델이다.

(자료= Bugatti)

먼저, 차량 외관에는 은빛을 띈 은은한 푸른 색상이 눈에 띄는데, 이는 고객이 자동차 박물관에서 처음 본 타입 57 SC 애틀랜틱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자료= Bugatti)

프론트 그릴 또한 57 SC 애틀랜틱의 수직형 큰 말굽 모양 그릴에서 영감을 받아 광택이 포함된 레트로 스타일의 그릴로 재해석됐다.

(자료= Bugatti)

실내 공간은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는 `가우초 가죽(Gaucho leathe)`이 사용됐으며, 특히 도어 패널에는 과거 애틀랜틱의 차량 실루엣이 수작업으로 스티치되어 더욱 특별한 감성을 더하는 모습이다.

(자료= Bugatti)

이 특별한 차량의 오너는 20년 전 처음으로 타입 57 SC 애틀랜틱을 보게 되었는데, 오너는 그날을 마치 어제 일처럼 기억한다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옥스나드에 있는 멀린 자동차 박물관을 방문했고, 현재 남아있는 단 3대 중 하나가 바로 그곳에 전시되어 있었다고 말했다. 오너는 타입 57 SC 애틀랜틱을 본 순간부터 사랑에 빠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료= Bugatti)

한편, 부가티에 따르면, 시론 슈퍼 스포츠 `57 원 오브 원`은 클래식카 전시회 `콩쿠르 델레강스(Concours d' Elegance)`에 출품될 것으로 보이며, 다만 그 전에 차량 오너가 미국 서부 지역의 경치 좋은 길을 따라 차량과 함께 투어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