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치위생학과, 디지털 임플란트 특강∙실습

▲ 경복대 치위생학과는 오스템임플란트를 견학하고 최신 디지털 임플란트 특강 및 실습을 진행했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최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상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써 오스템 임플란트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현장견학에는 50명의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참여해 디지털 임플란트 특강 및 실습을 해 변화하는 치과의료환경 속에서 치과위생사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견학에 참여한 이승연 학생은 “이번 견학은 최신의 신제품들을 직접 사용해 보는 실습을 해 변화하는 치과 디지털 트렌드를 체험할 소중한 기회였다”며 “세분되고 있는 치과계 디지털 진료에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순복 경복대학교 치위생학부장은 “이번 산업체 견학을 통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치과계 동향을 파악하고 최신의 직무 역량을 갖추어 경쟁력 있는 치과위생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임상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의료환경을 선도하는 전인적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학년별 커리어 로드맵을 바탕으로, 현장맞춤형 임상실습 및 다양한 성공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23년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100% 합격률을 자랑한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8090@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