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 키움vs롯데>
▲ 오늘의 안타 주인공 ‘레이예스’
OSEN PICK “상대 선발, 피안타율이 높다. 감 좋은 레이예스라면 안타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높은 날. 최근 10경기에서 타율이 무려 .425. 전날 3안타를 쳤는데 최근 5경기 연속 안타 중”
▲ 그래서 오늘의 승리팀은?
OSEN PICK “롯데 승리 가능성이 높다. 하영민vs반즈 싸움에서 롯데 우세. 반즈가 아직 제 위력을 다 보여주지 못했지만, 5~6이닝 정도는 믿고 맡길 수 있는 투수. 타자들 감도 올라올 상태. 믿을 만한 타자가 있다는 점도 힘이 될 것”
<프리뷰>
1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키움 히어로즈의 팀 간 2차전이 열린다.
롯데 선발투수는 찰리 반즈다. 반즈는 올 시즌 4경기 1승 3패 평균자책점 6.33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개막 이후 3연패를 기록했지만 지난 10일 사직 KIA전 5이닝 5피안타 4볼넷 3탈삼진 3실점으로 시즌 첫 승을 거뒀다. 전체적으로 구위와 내용 모두 좋은 편이 아니다. 그래서 타자들을 믿어야 한다.
키움 선발도 고민은 마찬가지. 하영민은 올 시즌 4경기 2승2패 평균자책점 4.95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가장 최근 등판이었던 10일 LG전 4이닝 10피안타(1피홈런) 3볼넷 2탈삼진 6실점을 기록하며 패전 투수. 전날 최주환이 뜨거웠지만, 외로운 상황이다. 푸이그는 사이클이 뚝 떨어졌다.
<2경기 삼성vsLG>
▲ 오늘의 안타 주인공 ‘김현수’
OSEN PICK “역시 클래스는 영원하다. 시즌 초반 부진했던 김현수는 어느새 OPS가 .902까지 올라왔다. 최근 10경기 연속 안타 기록중”
▲ 그래서 오늘의 승리팀은?
OSEN PICK “LG가 이길 확률 높다. 올해 페이스만 본다면 임찬규 vs 최원태 선발투수 매치업에서는 임찬규가 확실한 우위. 타선의 타격감 역시 LG가 앞서는 모습이다”
<프리뷰>
16일 잠실구장에서 LG 트윈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팀 간 2차전이 열린다.
LG 선발투수는 임찬규. 올 시즌 3경기에서 모두 승리투수가 됐다. 평균자책점은 0.83을 기록 중이다. 아직 초반이지만 투구 컨디션이 매우 좋다. 직전 등판이던 지난 10일 키움전에서는 7이닝 동안 1실점 호투를 펼쳤다. 선발 컨디션도 좋고 공격도 까다로운 ‘우승후보’ 팀이다.
삼성 선발투수는 최원태다. 올 시즌 3경기에서 2승 무패, 평균자책점 4.50을 기록 중인 최원태는 직전 등판이던 지난 8일 SSG전에서 5이닝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제구가 불안하다. 노련하고 감 좋은 LG 타자들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크다.
<3경기 KTvsKIA>
▲ 오늘의 안타 주인공 ‘로하스’
OSEN PICK “전날 리그 최강투수 네일에 막혀 무안타 침묵, 그러나 KIA 선발 김도현에 극강이다. 이강철 감독도 좋았던 타격영상을 보면서 타격이 살아났다고 자랑했다”
▲ 그래서 오늘의 승리팀은?
OSEN PICK “KIA 승리 확률이 조금 높다. 최근 수비까지 탄탄해지며 전체적인 경기력이 정상화되고 있다. 선발 김도현이 작년 KT전 평균자책점 1.93으로 잘 던졌다. 심지어 올해 구위가 작년보다 훨씬 강해졌다”
<프리뷰>
16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KIA 타이거즈와 KT 위즈의 팀 간 2차전이 열린다. 양팀 모두 타선이 활발하지 않은 상황. 그래서 투수전이 중요.
KIA 선발투수는 김도현이다. 김도현은 3경기에서 평균자책점 1.56를 기록 중이다. 승리를 따내지 못했지만 17⅓이닝 3자책점에 그쳤다. 두 차례 퀄리티스타트 투구를 했다. 투심으로 땅볼을 유도하고 커브의 낙폭이 크다. 5선발이지만 3선발급 투구를 보여주고 있다.
KT 선발투수는 오원석이다. 오원석은 3경기 1승1패, 평균자책점 4.70을 기록하고 있다.두산전 5이닝 무실점 호투로 첫 승을 따냈으나 LG전에서는 4⅓이닝 5안타 5볼넷 5실점으로 부진. 기복이 있다. NC전에서는 6이닝 3실점으로 첫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지만 아직 불안하다.
<4경기 한화vsSSG>
▲ 오늘의 안타 주인공 ‘플로리얼’
OSEN PICK “플로리얼은 어느새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중. 좌완 에이스 김광현은 분명 까다로운 상대지만 플로리얼의 타격감도 올라올 만큼 올라왔다”
▲ 그래서 오늘의 승리팀은?
OSEN PICK “SSG 승리 가능성 본다. 올해 김광현은 지난 시즌 부진을 완전히 씻어낸 모습. SSG 타선은 분위기가 가라앉은 모습이지만 충분히 반등의 여지가 있다”
<프리뷰>
16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SSG 랜더스와 한화 이글스의 팀 간 2차전이 열린다.
SSG는 김광현을 선발로 올린다. 올 시즌 4경기(21⅔이닝) 1승 1패 평균자책점 2.08을 기록. 지난 등판에서 삼성을 상대로 6이닝 2피안타 1볼넷 1사구 8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했다. 한화 상대로는 시즌 첫 등판. 최근 팀 타선이 주축 타자 공백 속에 침묵하고 있지만, 까다로운 타자들은 있다.
한화 선발투수는 라이언 와이스. 와이스는 올 시즌 4경기(23⅓이닝) 1승 1패 평균자책점 5.40을 기록중이다. 지난 등판에서는 두산을 상대로 7⅔이닝 4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2실점 승리. SSG를 상대로는 시즌 첫 등판. 전날 한화가 이겼지만, 한화 역시 타선 고민은 마찬가지다.
비더레전드 채널을 구독하시면
고퀄리티의 경기 예측 정보를
알림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