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 파도 괴담 "토트넘, 사회적 실험 중.. 팬들 인내심 언제 바닥나나 테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핫스퍼는 희망이 없어 보인다.
토트넘은 29일(한국시각) 열린 2022~2023 프리미어리그 최종전 리즈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4대1로 이겼지만 웃을 수 없었다.
2021~2022시즌을 4위로 마치며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던 토트넘은 올해 만신창이가 됐다.
레비 회장의 소통하지 않는 태도가 토트넘을 모래알로 만들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토트넘 핫스퍼는 희망이 없어 보인다. 15년 연속 무관에 이어 14년 만에 유럽대항전에서 밀려나는 수모를 당했다.
토트넘 출신 축구전문가 제이미 레드냅은 친정팀이 '엉망진창'이라고 비판했다. 팬들의 인내심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 같다고 조롱했다.
토트넘은 29일(한국시각) 열린 2022~2023 프리미어리그 최종전 리즈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4대1로 이겼지만 웃을 수 없었다. 최종 순위 8위로 밀려나며 유럽대항전에 초대 받지 못했다. 챔피언스리그는 커녕 유로파리그 티켓도 놓치고 3티어 대회인 컨퍼런스리그도 구경만 해야 한다.
영국 언론 '더 선'에 따르면 레드냅은 "토트넘은 어떻게 하면 팬들이 완전히 없어지는지 사회적 실험을 하고 있는 수준이다"라며 토트넘 운영 실태를 꼬집었다.
토트넘 다니엘 레비 회장이 원흉이다.
2021~2022시즌을 4위로 마치며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던 토트넘은 올해 만신창이가 됐다.
전 감독 안토니오 콘테는 토트넘이 20년 넘게 우승을 못하는데 그동안 바뀌지 않은 것은 레비 회장 하나 뿐이라고 저격했다.
지난 20일 열린 토트넘의 홈 최종전에서는 팬들이 단체로 '레비 아웃'을 외치며 퇴진을 요구하기도 했다. 레비는 "팬들이 원하는 바를 안다. 앞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물러날 생각은 추호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또다른 토트넘 출신 전문가 라몬 베가는 "토트넘은 꼭대기에서부터 단절이 시작됐다. 축구팀은 사교적이고 따뜻한 가족이라는 느낌을 줘야 한다. 옆 사람보다 더 중요한 사람은 없다는 일체감을 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레비 회장의 소통하지 않는 태도가 토트넘을 모래알로 만들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레드냅은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에게 이런 토트넘에서 빨리 도망치라고 조언했다.
케인은 토트넘과 계약이 1년 남았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케인을 노린다. 레드냅은 토트넘에 미련을 버리고 맨유로 떠나야 한다고 충고했다.
레드냅은 "토트넘은 엉망이다. 케인은 지금 떠나야 할 때다. 맨유가 지금 이적 적기다. 그는 이미 맨체스터 시티로 갈 수 있는 기회(2021년)를 놓친 적이 있다. 이번에는 어딘가로 가야 한다. 케인을 잃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그는 더 나은 대접을 받을 자격이 있다"라며 빅클럽으로 떠나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길 기원했다.
한편 케인은 거취에 대해 "이번 시즌에 집중하고 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원론적인 답변을 내놨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욕 먹어도 싸지만 억울” 선우은숙 오열 후 유영재 탄로난 솔직한 속내? (연예뒤통령)
- '치과의사' 이수진, '세번째 결혼' 포기 고백…"과도 집착으로 정상 생활 안됐다"
- 박소현 “결혼하면 라디오 그만 두겠다고..결국 결혼” 토로 (아는형님)
- 이미주, 이이경 손 문질→이이경, 이미주 무릎에 손 포착..."썸 타긴 탔구나" ('놀면뭐하니')[SC리
- [종합] "나훈아, 음주운전 교통사고 사망…임영웅·유재석 조문"…선 넘은 가짜뉴스, 100만명 낚였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