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스스로 한예종 전도연 이라 홍보한 여대생 결국…

영화 TMI

1.<재난영화> & <포커페이스 걸> & <홍제천 후리덤> & <9월이 지나면> - 본인 스스로 한예종 전도연 이라 홍보한 여대생 결국…

-임지연은 한예종 재학시절 무려 4편의 단편영화에 출연한 이력이 있다. 모두다 한예종 영상원 작품들로 동기들중 가장 연기력이 좋은편이어서 주변에서 캐스팅 제안이 많았다고 한다.

-데뷔작인 영화 <재난영화>에서 슈게이징 밴드 음악에 빠진 지연 역을, 영화 <포커페이스 걸>에서는 주파수를 연구하는 고등학생 윤솔역을 맡았다. 이후 영화 <홍제천 후리덤>에서 방황하는 대학생 미정 역을, 영화 <9월이 지나면>에서는 설계도면 도난 사건으로 학과 선배와 얽히게 되는 외톨이 건축학도 지연을 연기했다.

-이 때문인지 임지연은 자신감이 생긴 나머지 만나는 친구들 마다 자신을 '한예종 전도연'이라고 소개를 했다. 전도연은 그녀의 롤모델이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더 글로리> 이후 완벽한 톱스타가 되더니 이후 차기작으로 영화 <리볼버>를 촬영하게 되었다. 놀랍게도 함께 호흡을 맞추는 상대 배우가 자신의 꿈이자 롤모델인 전도연이다. 그렇게 '한예종 전도연'이 진짜 전도연을 만나게 되었다. 영화는 현재 촬영을 마무리하고 후반 작업을 진행중이다.

재난영화
감독
남달현
출연
임지연, 변요한, 최현
평점
9.5
포커페이스 걸
감독
김건
출연
평점
홍제천후리덤
감독
심민희
출연
임지연, 정재성, 정혜지, 김예슬, 신혜경
평점
9월이 지나면
감독
고형동
출연
임지연, 조현철, 윤희진
평점
9.0

2.<검사외전> - 30대 후반 관객들만 이해한 '모래시계 검사'

-양민우 검사(박성웅)에게 정체가 탄로 난 치원(강동원)이 양민우에게 여러 증거자료를 제시하며 우종길(이성민)을 어떻게 공략할지 이야기하는 장면.

-이때 한치원이 양민우에게 '모래시계 검사'같은 대중적인 스타가 될 때라고 언급하는데, 드라마 <모래시계>를 기억하는 30대 후반 관객들만 이 대사를 이해하고 빵 터졌다고 한다.

검사외전
감독
이일형
출연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박성웅, 김응수, 주진모, 한재영, 김원해, 전배수, 신소율, 박종환, 김홍파, 김병옥, 박지환, 이원섭, 이승준, 손종학, 고인범, 추귀정, 김종수, 김춘기, 정형석, 이석준, 황병국, 허형규, 김희창, 이정은, 신혜선, 이승훈, 이문정, 서동석, 최영도, 민무제, 김원식, 박훈, 손성찬, 이근후, 최우영, 윤대열, 박지홍, 윤경호, 차영남, 정종우, 미석, 노형원, 김영, 황인준, 권혁, 김윤홍, 하준호, 이규호, 백인권, 박성현, 최희열, 이상원, 최성필, 송치훈, 남진복, 권정연
평점
6.5

3.<너는 내 운명> - 에이즈 환자의 심경을 이해하게 되다

-에이즈에 걸려 홀로 옥생활을 하고 있는 은하가 거울을 확인하다 자신에게 에이즈 증상 두드러기가 나자 무서워하는 장면. 하지만 이것은 그녀의 공포가 만든 상상이다.

-가상의 분장이었지만, 에이즈 환자 분장을 한 전도연은 극도의 우울함을 느꼈다고 말하며, 에이즈 환자들이 느끼는 심경을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를 모르던 감독과 스태프들은 전도연이 분장 때문에 우울해한 줄 알고 예쁘다고 위로를 해줬다고…

너는 내 운명
감독
박진표
출연
전도연, 황정민, 나문희, 정유석, 서주희, 윤제문, 임종윤, 김상호, 고수희, 김부선, 김광규, 유지연, 이규복, 이경아, 백도빈, 신승리, 김정영, 김학선, 동효회, 이윤미, 오정세, 박찬국, 문원주, 송준호, 얀, 박진우, 박연두, 손경원, 정희정, 김옥자, 홍석연, 최대웅, 이루안, 홍정혜, 박진택, 박정민, 배윤범, 김주령, 강영구, 박명규, 황효은, 최윤정, 한지원, 이민아, 권계현, 신수현, 정광재, 고선영, 강숙, 변신호, 허남일, 한상철, 정영헌, 안상윤, 김수연
평점
8.9

4.<베테랑> - 영화를 구하기 위해 제작진과 함게 경찰서에 가야 했던 황정민

-조태오의 클럽 파티가 진행된 장소는 명동으로 설정되었는데, 영화 촬영도 실제로 명동에서 교통 통제를 하며 이뤄졌다. 고급 승용차들이 명동의 한 건물로 들어오는 장면으로 유아인, 박소담, 유인영이 이 장면에서 등장했다.

-교통 통제가 엄청난 명동 시내였기에 제작진과 배우들 모두 기겁한 상황. 완벽한 교통 통제를 위해서 경찰의 협조가 필요했고, 제작진은 해당 지역 경찰서를 방문해 경찰의 허가와 지원을 요청했다.

-보다 완벽한 협조를 얻어내기 위해 황정민도 함께 찾아가 경찰의 협조를 요구했다고 한다.

5.<유열의 음악앨범> - '대학로 할매'로 불린 은자 언니 김국희

-극 중 현우와 미수 사이를 오가며 두 사람을 챙겨주는 중심 인물로 등장하는 은자 언니역의 김국희는 오디션을 통해 이 작품에 합류했다. 그녀는 대학로 연극과 뮤지컬을 통해 이름을 알린 베테랑 연기지다.

-필모그래피도 화려하다. 뮤지컬 '레드북'으로 올해 제3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으며, 대표작으로 대학로 뮤지컬 '빨래',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베르나르다 알바', '구내과 병원' 등에 출연했다.

-정지우 감독은 뮤지컬 '넘버'에 출연한 그녀의 모습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아 그녀를 캐스팅하고 싶었다고 한다.

-뮤지컬 '빨래'에 고정적으로 출연했다. 이 작품에서 할머니역을 맡았는데, 2012년~2017년까지 무려 6년간 연기한 탓에 '대학로 할매'로 이름을 알렸다.

유열의 음악앨범
감독
정지우
출연
김고은, 정해인, 박해준, 김국희, 정유진, 최준영, 유열, 남문철, 심달기, 김병만, 이영훈, 최준규, 연제욱, 이유경, 원미원, 홍성덕, 권은수, 윤대열, 김현, 권혁, 나철, 곽민석, 박세현, 허지나, 김한나, 윤상정, 홍사빈, 이찬희, 이미라
평점
7.1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