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조, 빅매치 개봉!’ 스페인 vs 이탈리아, 선발 라인업 공개

김영훈 MK스포츠 기자(hoon9970@maekyung.com) 2024. 6. 21. 0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2024 '죽음의 조'로 평가받는 B조의 빅매치가 열린다.

나란히 1승을 거둔 스페인과 이탈리아가 맞대결으 펼친다.

스페인과 이탈리아는 21일 오전 4시(한국시간) 독일 겔젠키르헨 아우프샬게에서 UEFA 유로2024 조별리그 B조 2차전 일정을 소화한다.

이번 유로 대회 가장 '죽음의 조'로 평가받고 있는 B조는 스페인, 이탈리아를 비롯해 알바니아, 크로아티아가 포진해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2024 ‘죽음의 조’로 평가받는 B조의 빅매치가 열린다. 나란히 1승을 거둔 스페인과 이탈리아가 맞대결으 펼친다.

스페인과 이탈리아는 21일 오전 4시(한국시간) 독일 겔젠키르헨 아우프샬게에서 UEFA 유로2024 조별리그 B조 2차전 일정을 소화한다.

이번 유로 대회 가장 ‘죽음의 조’로 평가받고 있는 B조는 스페인, 이탈리아를 비롯해 알바니아, 크로아티아가 포진해있다. 스페인, 이탈리아, 크로아티아가 강팀, 알바니아가 약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스페인, 이탈리아가 나란히 1승을 기록했고, 앞서 알바니아와 크로아티아가 무승부를 기록하며 나란히 1무 1패(승점 1)로 3,4위에 놓여있다.

사진=스페인 대표팀 SNS
사진=이탈리아 대표팀 SNS
스페인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니코 윌리엄스-알바로 모라타-라민 야말, 파비안 루이스-로드리-페드리, 마르크 쿠쿠렐라-아이메릭 라포르트-로빈 르노르망-다니 카르바할, 우나이 시몬이 출전한다.

이탈리아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지안루카 스카마카, 페데리코 키에사-로렌조 펠레그리니-다비데 프라테시, 조르지뉴-니콜로 바렐라, 페데리코 디마르코-리카르도 칼라피오리-알레산드로 바스토니-지오바니 디로렌조, 지안루이지 돈나룸마가 나선다.

이번 대회 첫 빅매치로 볼 수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기준 스페인은 8위, 이탈리아는 10위다. 과거 ‘무적함대’로 불린 스페인은 2008~2012년까지 유로, 월드컵을 연달아 우승하며 국제 메이저대회 3연패를 달성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들어 이전과 같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며 부진하고 있다.

이탈리아는 월드컵 무대에만 2회 연속 본선 탈락이라는 굴욕을 맛봤지만, 지난 유로 대회에서 승부차기 끝에 잉글랜드를 꺾고 우승을 거머쥐었다. ‘디펜딩 챔피언’으로 나서는 이번 대회에서 다시 한번 트로피에 도전하고자 한다.

김영훈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