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명소 추천” 천혜의 절경이 펼쳐진 국립 공원 포토스팟

-사진 찍기 좋은 국립 공원 명소

설악산 설경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황선구

현대에 들어 인스타나 페이스북, 유튜브와 같은 SNS가 대유행하면서 인생샷을 건져 갈 수 있는 여행지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포토스팟을 통해 멋진 인생샷을 주변 지인들에게 자랑하는 것도 심심한 일상의 쏠쏠한 재미라고 할 수 있죠.

금수강산 우리나라의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찍을 수 있는 인기 포토스팟을 소개합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 백운대 일출

사진=한국관광공사@원치운

서울에서 가을의 정취를 빠르게 만날 수 있는 국립공원은 바로 북한산입니다. 북한산의 정상에 위치한 백운대는 일출 포토스팟으로 유명하여 이른 아침부터 많은 인파가 몰리죠.

백운대의 일출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은 SNS에서 많은 호응을 얻는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른 새벽 백운대 정상석에 어우러진 운무와 일출의 모습은 신선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주어 더욱 이목을 끌 수 있죠.

또 서울에서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북한산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단풍놀이도 계획하고 방문한다면 일석이조겠죠? 언제 방문해도 좋은 북한산 국립 공원을 인기 포토스팟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 권금성 케이블카 울산바위 & 공룡능선 일몰

사진=한국관광공사@이모연

설악산은 한국인이라면 죽기 전에 꼭 도전해 봐야 할 명산 중의 명산으로,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풍경이 가장 아름답다고 정평이 나 있는 산입니다. 난이도가 상당히 있는 곳인 만큼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겐 케이블카를 권장 하는데요.

권금성 케이블카를 통해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찍는 인생샷은 한 폭의 수채화를 그려놓은 듯 천혜의 비경을 선사합니다. “나는 산을 좀 탄다!” 하시는 분들은 공룡능선 코스를 계획하여 설악산의 강인한 정기를 온몸으로 느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특히 가을철 단풍과 함께 어우러진 설악산의 기암절벽과 황홀한 석양은 평생 기억에 남을 인기 포토스팟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장산 국립공원 - 단풍터널, 내장사

사진=freepik

우리나라에서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국립공원이라 하면 너도나도 내장산이라 할 만큼 내장산은 단풍 명소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순환버스를 타고 일주문을 지나 내장사까지 가는 내장산 단풍 터널이 포토스팟이 유명하다고 할 수 있죠.

내장사 천왕문을 들어가기 전 고풍스러운 다리 하나가 있는데, 이곳 또한 내장산에서 아름다운 인생샷을 건져 가기에 좋은 장소랍니다. 또 작은 연못과 함께 동전을 기다리고 있는 동상과 어우러진 사찰의 풍경도 상당히 아름다우며 우화정 또한 놓치면 안 될 내장산의 명소입니다.

케이블카도 운영하고 있어 케이블카 안에서 내장산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한라산 국립공원 - 백록담 설경

11월 초의 한라산 / 사진=직접촬영

우리나라 최남단에서 가장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한라산 국립공원은 정상에 오르기까지 힘든 만큼 천혜의 절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겨울철 눈에 덮인 백록담은 SNS에서 많은 이목을 끌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죠.

눈 덮인 백록담의 모습은 마치 겨울왕국 같으며, 하얀 설경을 배경으로 한 인물 사진은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또한 고도가 상당히 높은 만큼 정상에서 제주 시내를 바라봤을 때 뭉게구름이 아래에 있기 때문에, 그 모습을 찍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항상 구름 위를 쳐다만 봤지, 내려다볼 일은 거의 없으니까요.

한라산은 가을이나 봄에도 눈이 내릴 수 있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우셔서 백록담 설경의 포토스팟을 손에 쥐어보시길 기원합니다. 눈이 오는 한라산 등반은 아이젠과 같은 장비는 필수입니다. 안전을 위해 꼭 경험자와 동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