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영상 등장한 김 여사‥윤 대통령은 의료계 겨냥 "반개혁 저항·카르텔"
[뉴스데스크]
◀ 앵커 ▶
이렇게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사법리스크가 커지는 가운데, 김 여사는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추석 인사 영상에 등장했습니다.
행복한 민생을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며 의료진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 윤 대통령은 영상을 공개한 직후 다른 행사장에서는, 의료계를 겨냥해 '반개혁, 카르텔'이라며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구승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명품백 논란으로 지난 설 인사 영상에선 보이지 않았던 김건희 여사.
윤 대통령과 함께 추석 인사를 전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대한민국의 더 큰 도약과 풍요롭고 행복한 민생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김건희 여사] "국민 한 분 한 분의 삶을 더 따뜻하게 보듬기 위해 마음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번엔 특별히 추석 연휴에도 일하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말을 더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응급실을 지키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영상은 검찰수심위원회가 김 여사에 대해 불기소를 권고하고 이틀 뒤인 지난 8일에 촬영됐습니다.
영상 공개 직후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행사.
윤 대통령은 또 다시 '반개혁'이란 단어를 꺼냈습니다.
"자유주의 체제를 파괴하려는 세력과 시도로부터 우리의 체제를 굳건히 지켜야 한다"며 이런 세력까지 용납하는 건 통합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반개혁 저항에도 물러서지 않고 연금·의료·교육·노동의 4대 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반개혁 저항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공동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카르텔들이 서로 손을 잡고 개혁에 나서는 길을 가로막기도 합니다."
의대증원에 반발하는 의사들을 겨냥한 말로 해석되는데, 추석 인사에서는 현장을 지키는 의사들을 칭찬하면서도 다른 의사들은 반개혁 세력으로 몰아붙여 '갈라치기'에 나선 걸로도 보입니다.
윤 대통령은 추석 연휴 동안 의료, 안전, 안보 점검을 위해 관련 현장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김 여사도 봉사활동에 나설 계획인데,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대통령 국정지지율이 반등할지는 미지수입니다.
MBC뉴스 구승은입니다.
영상취재: 황상욱, 고헌주 / 영상편집: 조기범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황상욱, 고헌주 / 영상편집: 조기범
구승은 기자(gugiza@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636763_36515.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MBC여론조사①] 윤 대통령 긍정 평가 26% 역대 최저‥갤럽조사도 20%
- [MBC여론조사②] '김건희 특검법' 논의 찬성 62%·반대 30%
- '김건희' 87번 등장‥"체결됐죠‥얼마 남은 거죠"
- '방조' 인정된 전주 손 모 씨‥김 여사와 차이는?
- 추석 영상 등장한 김 여사‥윤 대통령은 의료계 겨냥 "반개혁 저항·카르텔"
- 한가위 3천695만 명 대이동‥"기차 타고 고향 가요"
- "해외로 떠나요"‥긴 연휴에 인천공항 '북적'
- [단독] '드레스룸·사우나' 증축에도 무자격 업체 동원? 감사원 "보안시설이라"
- "연휴에 우리 아이 열나면 어쩌나"‥'아슬아슬' 응급실
- 경찰, 최재영 목사 '공직선거법 위반' '명예훼손' 혐의 추가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