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인플루언서들이 리뷰하는
비주얼 갑 맛도리 '크림치즈 스콘'
추석 한정판으로 선물 받아 먹어봄!

안녕하세요! 먹로그 쓰는 먹깨비입니다 (◕‿◕✿)
한국에서 황금연휴였던 추석+개천절 기간이 중국에서도 긴 휴가기간이었다고 해요. 그래서 베이징에 살고 있는 단짝친구가 간만에 한국으로 돌아와 여유있게 쉬다 갔는데, 올 때 무려 베이징 현지에서 핫하다는 스콘을 추석 한정판 버전으로 사왔더라구요.
스콘이라고 해서 퍼석퍼석한 삼각형 비주얼을 떠올리며 뚜껑을 여는 순간 눈이 띠용 떠지고 말았어요✦‿✦ 포장부터 내용물까지 비주얼이 독특하고 예쁜데다 맛까지 보장된다고 해서 베이징 여행 선물로 추천드리면 좋겠다 싶었답니다!
얼른 뚜껑부터 열어볼까요?! 레고~!!

뚜껑을 열자마자 눈이 띠용 떠진 이유가 바로 화려한 비주얼 때문이었어요ㅋ.ㅋ 이게 내가 알던 스콘이 맞나 하는 생각이 제일 많이 들었고, 친구는 예상했던 반응이라는 듯 흐뭇하게 지켜보고 있었어요ㅋ.ㅋ
베이징에 있는 <Scone&U(스콘앤유)>라는 스콘 전문 디저트 가게이고, 동글동글한 스콘 안에 크림치즈와 각종 토핑을 얹어서 판매하는 곳이라고 해요. 사진에 보이는 보름달이나 토끼 토핑은 추석 리미티드 버전에만 있는 것이라고!!
디저트 러버인 친구가 주기적으로 찾아가는 단골집이고, 현지 인플루언서들도 자주 리뷰하는 핫플 중에 핫플이라고 하더라구요.

제일 눈에 띄는 보름달 스콘부터 먹어보기로 했어요. 겉면에 적혀있는 빨간색 글씨는 <부자되시고, 사랑받으세요>라는 덕담이에요!
이 스콘은 생우유라떼 맛이었고, 열량은 1682칼로줄(약 402칼로리)로 표기되어 있었어요. 보관기간은 냉장 4일, 냉동 15일이라고 해요.

구름에 살짝 가려진 보름달이라니ㅋ.ㅋ 토핑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상큼한 맛이 날 것으로 기대했는데 토핑은 거의 아무런 맛이 느껴지지 않는 부드럽고 말랑한 젤리st 장식일 뿐이었어요!
포장지를 뜯는 순간 진한 라떼 향이 확 풍겼는데, 먹어보니 스콘이 카페라떼 맛이고 크림치즈가 생우유 맛이었던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찌인-한 카페라떼 맛에 토핑의 식감이 더해져서, 맛은 해치지 않으면서 식감만 풍부해지는 느낌이라 오히려 좋았어요.
친구들 뿐만이 아니라 어른들에게 선물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맛이었고, 흰우유나 커피를 곁들이니 더 훌륭하더라구요.

두번째로 귀여운 토끼가 잠자고 있는 녹색 스콘을 먹어봤어요. 포장지에 적혀있는 글씨는 전과 같은 의미입니다.
이 스콘은 비주얼처럼 말차 맛이었어요! 보관기간과 칼로리도 보름달 스콘과 동일했답니다.

야무지게 눈을 감고 있는 토끼 토핑ㅋ.ㅋ 보름달st 노란 테두리까지 깨알 디테일이 살아있어요! 역시나 말랑하고 아무런 맛이 느껴지지 않는 장식용이었지만 눈이 즐거워서 만족스러웠어요.
스콘은 보시는 것처럼 너무나 말차 맛이었다는! 말차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느껴지긴 했지만 누구든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간이 맞춰져 있었어요! 크림치즈는 컬러만 보고 팥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다른 맛이 첨가되지 않은 꾸덕하고 진한 크림치즈 맛이 느껴졌어요!
토끼를 없앤 윗모습만 봤을 땐 스콘이 얇아서 간에 기별이나 갈까 싶었는데, 반갈을 해보니 바닥이 두껍게 되어 있어서 안심했어요ㅋ.ㅋ 스콘과 크림치즈의 비율이 잘 맞아서 꿀떡꿀떡 넘어갔답니당.

세 번째로는 원색이 난무하는 알록달록한 스콘을 츄라이 해봤답니다. 포장지에 적혀있는 파란색 글씨는 <언제나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는 덕담이예요!
레드벨벳 피스타치오 스콘이고 무게는 70g으로 표기되어 있어요! 100g에 1647칼로줄이라고 하니 다 먹으면 약 1153칼로줄(275칼로리) 정도 될 것 같아요.

노오란 초승달은 역시나 아무런 맛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노랑-초록-빨강 원색의 조화가 어떤 맛일지 궁금해졌어요!
레드벨벳 스콘보다 피스타치오 크림치즈의 맛이 조금 더 강했고, 크림치즈 속에 고소한 견과류가 살짝 씹혀서 맛있더라구요. 레드벨벳 스콘의 맛과 향이 상대적으로 연한 편이어서 전체적으로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흰우유랑 같이 먹었더니 맛이 더 풍부해져서 좋았는데, 부모님은 색이 너무 진해서 조금 거부감이 든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른들께 선물로 드릴 땐 이 컬러를 조금은 고민해 봐야 할 것 같아요.

마지막은 예쁜 연꽃 토핑이 올라가 있는 스콘입니다! 역시나 언제나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는 덕담이 적혀있어요.
비주얼처럼 생초콜릿 오레오쿠키 맛 스콘이었고 1143칼로줄(약 273칼로리)로 표기되어 있었어요.

오레오 쿠키 맛 스콘에 초콜릿이 살짝 박혀 있었고, 안에는 진한 생초콜릿이 들어있었어요. 맛은 이름 그대로 찌인-한 생초콜릿 맛이었는데 꾸덕하고 고급스러운 초코st 맛이라 대단히 만족스러웠답니다.
마지막으로 연꽃 토핑을 살짝 구부려봤어요ㅋ.ㅋ 모든 토핑이 이런 식으로 말랑하게 되어 있었고, 입에 찹찹 붙어나지 않는 식감에 아무 맛도 느껴지지 않는 무맛이었답니다! 스콘의 맛을 해치지 않는 장식용이어서 오히려 좋았어요!

지금까지 추석 한정판 버전을 보여드렸는데요. 평소에 판매되는 스콘은 이런 비주얼이라고 해요. 스콘과 크림치즈&토핑의 맛 조화가 좋고 비주얼도 귀여운데다 진공 포장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들고 이동하기에도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스콘앤유에서는 스콘을 구매할 때마다 스티커를 선물로 주는 모양이에요. 제가 선물 받은 박스 윗면에도 추석 컨셉의 스티커가 붙어 있답니당 :)
박스에 들어있던 것보다 훨씬 다양한 맛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직접 가서 하나씩 먹어보고 싶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먹깨비를 잘 아는 친구 덕분에 뜻하지 않게 핫한 베이징 스콘을 맛보고 소개해 드릴 수 있어서 평소보다 풍성한 추석이었습니다.
베이징 하면 베이징덕만 떠올랐는데 이제 귀염뽀짝하고 맛도리인 스콘까지 알게 되었어요! 다음에 여행이나 친구들 보러 가게 되면 현지에서 꼭 찾아가 먹어보고 소개해 드릴께요!
먹깨비는 곧 직접 다녀온 제주도 맛집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