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만나는 일본, 서울 라멘 맛집 4

가을이 가고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 이런 날씨엔 뜨끈한 라멘이 땡기는 법. 몇 년 전 까지만해도 ‘제대로 된’ 라멘을 맛볼려면 일본 도쿄나 오사카, 긴자 등을 향해야 했지만 이젠 서울에서도 일본 라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라멘 맛집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에서 만나는 일본, 제대로 일본 라멘맛을 내는 서울 라멘 맛집 4곳을 알아보자.


초록색 국물로 시선 강탈, 미도리카메 바질라멘이 맛있는 합정 잇텐고

eat_dlife님의 인스타그램
mjmaro님의 인스타그램

합정역 8번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잇텐고는 영화 심야식당을 연상케 하는 다찌식 구조의 작은 라멘집이다. 내부가 작아 점심, 저녁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잇텐고의 대표가 일했던 일본 현지 라멘 가게의 바질 라멘을 그대로 가져온 미도리 카메는 잇텐고의 시그니쳐 메뉴. 돈코츠 라멘 특유의 느끼함은 없애고 개운한 맛을 전해준다. 당일 준비한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
▲영업시간: 11:30-21:30
▲메뉴: 미도리카메 12,000원 키츠네 9,000원

북촌에서 만나는 일본, 도마 유즈라멘

c_joy__님의 인스타그램
j.dy_mumbl님의 인스타그램

서울역에 이어 안국에 2호점까지 낸 유즈라멘은 골목안에 위치하고 있지만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찾아가는 맛집이다. 라멘 자체도 맛있지만 라멘의 유자향이 매력적인 곳. 소금라멘, 간장라멘, 매운라멘 등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맛볼 수 있으며 라멘은 짜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입맛에 담백하게 잘 맞는 곳.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14
▲영업시간: 11:30-21: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유즈시오(소금)라멘 12,000원 유즈쇼유(간장)라멘 12,000원

일본풍 중화 소바 전문점, 합정 세상 끝의 라멘

jang_ryan_dy님의 인스타그램
ymm__ym님의 인스타그램

합정역 2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곳에 일명 세끝라 라고 불리우는 세상 끝의 라멘 이라는 라멘 맛집이 자리잡고 있다. 일본풍 중화 소바 전문점으로 진한 닭 육수와 해산물 육수를 블렌딩한 중화 소바 첫라멘과 진한 간장과 닭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랙 라멘 끝라멘을 대표적으로 전개하는 곳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분위기도 아늑한 곳으로 역에서도 가까워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해 가볍게 라멘 한 그릇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위치: 서울 마포구 양화로7길 6-5
▲영업시간: 11:3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첫라멘R 9,500원 / 끝라멘L 12,500원

마포에서 만나는 정통 라멘 맛집, 멘야산다이메

si.namero님의 인스타그램
yummyohdd님의 인스타그램

멘야산다이메는 현재 본점인 서교동부터 이태원, 논현동, 대전, 수원 등 각 지역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라멘 맛집이다. 홍익대학교입구역에 있는 본점은 일본인이 직접 운영하고 요리하는 찐 라멘 맛집으로 정통 라멘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정통 일본 요리의 맛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라멘 전문점이지만 메뉴 가짓수는 단촐하다. 선택의 폭은 크지 않지만 라멘 한 그릇에 담긴 맛의 깊이는 먹어보면 누구나 끄덕일 정도라고. 특히 돈코츠라멘은 1등급 돼지 뼈를 우려내 진한 국물이 일품이라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마포구 홍익로5안길 24
▲영업시간: 11:30-23:00
▲메뉴: 돈코츠 라멘 9,500원 / 카라구치 라멘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