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90호, "슈퍼 마리오x지샥 시계 11일 출시"

최종봉 2022. 11. 4. 16:4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지샥부터 드라마로 제작되는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슈퍼 마리오 x 지샥 11일 출시
카시오의 디지털시계 브랜드 지샥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컬래버레이션 시계 'DW-5600SMB'를 오는 11일 1만 7600엔(약 16만 원)에 일본에 출시합니다.

시계 전면에는 슈퍼 마리오를 상징하는 빨강과 파란색으로 디자인됐으며 스트랩에는 마리오가 그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본체 백라이트를 점등하면 마리오가 1UP를 달성하는 이미지도 담겨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계에는 방수, 스톱워치, 알람, 타이머, 캘린더의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무게는 53g입니다.

2. 아이작 제작자의 신작 '뮤제닉' 2024년 출시
'아이작'의 제작자가 신작 '뮤제닉'을 오는 2024년 PC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뮤제닉'은 고양이를 수집하고 사육하는 로그라이크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아이작' 시리즈처럼 100시간 이상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각종 고양이를 훈련하고 성장시켜 모험에 보내 보스를 물리치고 혈통을 확장시키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에 '레이맨' DLC 등장
유비소프트와 닌텐도가 합작한 닌텐도 스위치용 타이틀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의 시즌 패스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시즌 패스에는 총 3개의 DLC가 예고됐는데요. 오는 2023년 초 DLC 1탄일 '타워 오브 둠'을 비롯해 203년 중반에는 DLC 2탄, 2023년 연말에는 DLC 3탄으로 '레이맨'이 등장합니다.

'마리오+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은 닌텐도의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캐릭터와 유비소프트의 래비드 캐릭터가 함께 등장하는 전술RPG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4.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 1월 방영
동명의 게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가 오는 1월 15일 OTT 플랫폼인 HBO맥스에서 방영을 확정했습니다.

'만달로리안'과 '왕좌의 게임'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줬던 페드로 파스칼이 '죠엘' 역을 맡았으며 마찬가지로 '왕좌의 게임'에 출연했던 벨라 램지가 '엘리' 역을 맡았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죠엘과 엘리의 여정을 엿볼 수 있는 장면과 함께 원작에서 등장했던 클리커와 같은 크리쳐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시즌 1 제작비에만 2400억 원이 들어갔기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드라마 '라스트 오브 어스'의 시즌 1은 총 9화로 마련됐습니다.

5. EA, 마블 게임 3개 제작
EA가 마블과 계약을 맺고 총 3개의 게임을 제작합니다.

지난 9월 EA는 마블과 협업을 통해 '아이언맨' 게임을 제작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이번 계약을 통해 추가로 2개의 마블 게임이 제작됩니다.

출시 시기와 장르 플랫폼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어떤 캐릭터가 등장할지 역시 미정입니다.

최근 마블은 스카이댄스뉴미디어와 세컨드디너 등의 제작사와 함께 마블 유니버스를 소개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 및 서비스 중입니다.

6. PS5보다 비싸다...플레이스테이션VR2 가격 공개
소니가 PS5용 VR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VR2의 가격과 출시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2월 22일 79만8000원에 출시되는 플레이스테이션VR2는 4K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비주얼과 최대 120fps를 지원하면 2000x2040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 소식을 접한 팬들은 가격대가 다소 높다는 의견인데요. 실제 PS5 디스크 버전 가격은 68만8000원임을 감안하면 높은 가격입니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VR2 출시에 맞춰 전용 게임인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7. 모던 워페어 2, 출시 3일 만에 8억 달러 벌었다
액티비전의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가 출시 3일 만에 8억 달러(약 1조 1348억 원)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각종 기록을 남겼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출시된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중 역대 최대 론칭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번 타이틀은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19번째 타이틀로 차량 전투와 발전된 총기 디테일은 장점으로 꼽히고 있으나 매력 없는 스토리와 잦은 버그가 많이 등장해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