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이런 곳이 있을 줄이야" 7월에 가볼 만한 자연 명소

대동하늘공원 풍차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범수

대전은 머무는 곳마다 힐링이 펼쳐지는 곳으로 여름에 떠나기 좋은 도시입니다. 원시림이 가득한 대자연 속으로 들어가도 좋고, 고즈넉한 한옥 풍경 속을 거닐거나, 과학 테마 여행을 떠나도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대전의 내추럴한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시원한 공기와 바람을 만끽하고,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금강로하스대청공원
금강로하스대청공원 호수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대평

◆ 대전 대덕구 미호동 57-1
◆ 매일 AM 09:00 - PM 18:00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은 대청댐 주변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시민들이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현장학습, 야유회, 가족 나들이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생태공원입니다.

아름다운 대청호와 금강이 주변에 둘러지고, 강변을 따라 산책로가 이어져 있으며, 백로 등 여러 종의 조류가 서식하고 왕버드나무 군락지가 펼쳐지는 곳입니다. 수려한 자연 경관 속에서 지역 예술가들의 전시회 개최와 작품 활동이 진행되는 장소입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장태산자연휴양림 나무숲 / 사진=한국관광공사 IR 스튜디오

◆ 대전 서구 장안로 461

장태산자연휴양림은 국내 최고의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자리 잡은 명소입니다. 이국적인 해외의 풍경을 간직하고 있어 자연 경관 감상과 함께 산림욕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연인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산책길이 연결되어 있고 숲속 교실, 건강지압로, 출렁다리, 추억의 놀이, 생태연못 등 남녀노소 휴양림을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연학습과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산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대전 제일의 석양을 감상할 수 있고, 행상 바위와 장군봉 등 신비로운 기암괴석이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대동하늘공원
대동하늘공원 오르막길 /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범수

◆ 대전 동구 동대전로110번길 182

대동하늘공원은 대전 동구 8경으로 손꼽히는 명소로 2009년 ‘대동마을 쉼터 사업’을 통해 달동네 언덕마루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알록달록한 색감과 이국적인 풍경을 간직한 풍차와 사랑 바위는 수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끌어당기는 상징물입니다.

곳곳에 벤치와 정자를 배치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야간 조명이 켜져 황홀한 야경이 펼쳐져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전시관 / 사진=한국관광공사 전형준

◆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국립중앙과학관
◆ 매일 AM 09:30 - PM 17:30 (정기휴무 월)

국립중앙과학관은 ‘자연과 인간과 과학의 조화’를 테마로 조성된 과학관입니다. 과학기술사, 산업기술, 자연사 등 여러 주제의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 및 전시하는 장소입니다.

과학기술과 지식을 시민들에게 보급해 생활 속의 과학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1990년 개관하였습니다. 평일과 주말 자연과 과학에 관련된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개최돼 아이를 포함한 가족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특별전시관에는 과학전람회, 발명품대회 수상 작품을 전시하고 희귀 소장품, 과학관 소장 전시품, 각종 단체 특별전을 열고 있습니다.

쌍청전통문화원
쌍청전통문화원 전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대전 동구 동부로33번길 46-31

쌍청전통문화원은 도심 속 한옥마을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쌍청은 ‘청풍과 명월의 기상을 가슴에 새긴다’라는 의미로 우암 선생의 후손들이 우암 송시열 선생의 8대조였던 송유를 기리기 위해 회관을 지었습니다.

그의 당호에서 따와 ‘쌍청회관’으로 이름 붙였습니다. 쌍청전통문화원은 전통 체험과 혼례, 놀이 등 조선시대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