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최고 인기 간식 ○○○○…가격은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인기 간식은 호두과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호두과자 가격은 휴게소마다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의원이 같은 날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208곳의 호두과자 가격은 1g당 약 13.8∼29.4원이다.
어느 휴게소에서 호두과자를 구매하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약 2.12배 나는 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두과자 가격 휴게소 따라 두 배 이상 차이
[더팩트│황원영 기자] 고속도로 휴게소 인기 간식은 호두과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가격은 휴게소에 따라 두 배 이상 차이 났다.
1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보면 호두과자는 올해 설 연휴(2월9~12일) 나흘간 18억4000만원어치가 팔려 고속도로 휴게소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호두과자 전체 판매량은 37만9834개였다.
호두과자 가격은 휴게소마다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의원이 같은 날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208곳의 호두과자 가격은 1g당 약 13.8∼29.4원이다. 어느 휴게소에서 호두과자를 구매하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약 2.12배 나는 셈이다.
호두과자를 똑같이 3000원어치 사더라도 휴게소별로 무게가 140∼210g, 개수도 7∼10개로 차이를 보였다.
국산 호두와 팥을 사용하는 곳은 천안삼거리(서울)·천안호두(부산) 휴게소 두 곳이었으며, 밀가루(13곳)와 쌀가루(2곳), 잣(1곳)을 쓴다고 밝힌 곳을 더하더라도 호두과자에 국산 식자재를 쓰는 휴게소 비율은 8%대에 그쳤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취임 후 최저치 20%…부정 평가는 최고치 70%
- 민주당 "김건희 특검, 피할 수 없는 필연...빠져나갈 구멍 없다"
- 퇴임하는 이원석 총장 "검찰은 '법치주의' 원칙 끝까지 지켜야" [TF사진관]
- 김동연 "대통령 관저 공사비리가 국격 저하…국정농단 몸통 발본색원해야"
- MBK파트너스 전격 출격…영풍·고려아연 분쟁 핵심 '키' 되나
- 검찰, ‘의료계 블랙리스트’ 게시 전공의 구속영장
- 기차역·공항·터미널 북적북적…추석 설레는 발걸음
- 배드민턴대회 중 심정지 온 환자 살린 소방관들
- 민희진, 어도어 사내이사 재선임 가처분 신청…"뉴진스 미래 위해"
- '성범죄 혐의' NCT 출신 태일 불구속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