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여름 방학을 보내요"... 서울 근교 취사가능한 야외 수영장 BEST4
여름철 더위를 날리기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물놀이입니다. 특히 시원한 물 속을 첨벙 들어가 땀을 시키고 먹는 간식들은 더더욱 꿀 맛인데요. 서울 근교에는 이런 로망을 채워줄 취사 가능한 야외 수영장들이 있습니다.
시원하게 놀고 고기를 구워먹으면 이만한 여름철 피서도 없을 것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서울 근교 취사 가능한 야외 수영장 4곳을 소개해드겠습니다. 특히 취사 가능한 수영장인만큼 유념해야하는 주의사항도 수영장 정리해드릴케니 참고해서 즐거운 여름 피서를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서울레저파크 - 서울 광진구 능동 441 어린이 회관 수영장
✅ 입장료 : 12,000원 (대인, 소인 동일)
✅ 대형 텐트15만원 / 중형 텐트14만원 / 소형 텐트 12만원
서울레저파크는 도심 속 캠프닉과 큰 규모의 수영장이 있는 취사가능 수영장입니다. 서울레저파크는 서울 중심에 있으니 대중교통으로 방문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레저파크 수영장은 서울 도심 속이라고는 믿기 힘든 넓은 규모와 메인풀, 유아풀이 나뉘어 있어 수영장이 있어 사람들이 붐비더라도 여유있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서울레저파크에서는 캠크닉을 역시 즐기기 좋은 야외 수영장입니다.
수영장 내 바베큐장은 매달 15일에 다음달 예약이 오픈되어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하셔야합니다. 음식은 외부 음식 반입 금지로 메뉴는 치킨바베큐+ 삼겹살, 능이 토종닭백숙 중에 선택을 하시면 조리된 음식을 에어콘이 있는 시원한 텐트 안에서 편하기 드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족구, 배드민턴, 수중페달보트도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샤워실은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니 여름철 서울 도심 속 피서는로 서울레저파크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고양레저타운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보광로 222-7
✅ 입장료 : 13,000원
✅ 평상 : 평일 20,000원 / 주말 40,000원
✅ 성수기 평상 : 평일 50,000원 / 주말 70,000원
고양의 실외 취사가능 수영장 고양레저타운은 매년 재방문객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취사 가능 수영장입니다. 수영장 내에서 직접 취사가 가능해 고기를 구워 드셔도 되는데요.
고양레저타운은 예약제로 운영되어 예약은 쿠팡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이 마감되면 현장에서 결제할 수 없으니 반드시 사전 예약 후 방문하셔야합니다. 올해부터 테이블석은 사라졌고 평상 좌석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상은 A,B,C,D,E구역이며 6인 이상인 경우 E구역 자리를 추천드립니다. 자리는 구역별 선착순임으로 안 쪽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위해서는 오픈런을 추천드립니다. 또 입장시 운동화 착용을 불가이며 올해부터는 수질을 위해 수영모는 필수 착용이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591-37 북한산천연옥워터파크
✅ 대인 20,000원 / 소인 18,000원
✅ 평상 50,000원~ / 방갈로 60,000원~
고양시에 위치한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 다른 워터파크와 달리 사전 예약이나 인터넷 예매가 불가능하고 당일 현장 발권만 가능합니다. 오픈 30분 전부터 티켓을 시작하기에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오픈런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북한산 천연옥 워터파크는 1.3m ~ 1.6m 어른 풀장, 60cm 어린이 풀장 또 유아 풀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또 워터파크 내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갈로와 전기 사용이 불가능한 그날 천막이 있는 평상을 골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사 가능한 워터파크인 만큼 음식을 가져오셔도 좋고 매점에서 고기, 라면, 주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불판 + 버너 + 집게 + 가위세트(10,000원) 역시 대여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원 삼풍수영장 -경기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346번길 123
✅ 입장요금 20,000원
✅ 평상 30,000원 / 방갈로 50,000원 / 복층 방갈로 70,000원
1970년대부터 운영해온 수원 삼풍수영장은 올해 리모델링으로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근교 취사가능 수영장입니다. 수원 삼풍수영장은 발갈로, 평상, 테이블석을 잡아야 입장이 가능한 야외 수영장으로 좌석은 선착순으로 배정됩니다.
방갈로나 평장 외 일반 테이블 자리에도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으며 풀장과도 가까우니 보다 저렴한 자리를 찾는다면 추천드립니다. 특히 전기사용은 불가능하므로 구이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가스버너와 불판을 가져가야하는데요.
그외에도 휴지가 없어 여분의 휴지 및 샤워시 수건들도 챙겨오셔야합니다. 또 주차비와 슬라이드 모두 현금으로 결제한다고 하니 현금을 구비해가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