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FC, '측면 폭격기' 안현범 임대 영입!

신동훈 기자 2025. 6. 5. 17:0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수원FC
사진=수원FC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수원FC가 K리그1 정상급 측면 자원 안현범을 전북현대로부터 임대 영입하며 여름 이적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안현범은 리그에서 손에 꼽히는 스피드와 좌우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전술적 유연성을 갖춘 멀티플레이어로, 수원FC의 측면 공격에 큰 힘을 보탤 전망이다.

부평고와 동국대를 거친 안현범은 2015년 울산현대(현 울산HD)에서 프로에 데뷔한 뒤, 제주유나이티드(현 제주SK), 전북현대, 그리고 군복무 기간 중 아산 무궁화까지 K리그 통산 260경기에서 31득점 21도움을 기록한 검증된 자원이다.

빠른 발과 날카로운 돌파력은 안현범의 가장 큰 강점이다. 또한 좌우 공격부터 백5시스템의 윙백, 백4시스템의 풀백까지 공수에 걸쳐 측면의 여러 포지션을 두루 소화할 수 있어 전술적인 옵션 또한 더할 수 있는 선수다. 2023년에는 국가대표팀에 선발돼 A매치 경험도 쌓으며 퀄리티를 인정받았다.

안현범이 가진 능력과 풍부한 리그 경험은 특히 수원FC 김은중호의 측면 공격과 수비에서의 기동성과 전술적 유연성을 증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현범은 "수원FC는 지금 순위보다 언제든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 좋은 팀"이라며 "팀이 원한다면 골키퍼 자리라도 뛰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 선수 정보

-이름: 안현범

-생년월일: 1994/12/21

-포지션: DF / WF (측면수비 / 측면공격)

-신장/체중: 178cm / 72kg

• K리그1 196경기 출전 23득점 16도움

• K리그2 62경기 출전 8득점 5도움

• K리그 통산 260경기 31득점 21도움 (플레이오프 포함)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