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켈의 동반자

밤켈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물었다. ‘당신에게 밤켈은 어떤 의미인가.’

이다인 ㈜비엔케이스포츠 영업기획팀 차장

이다인 ㈜비엔케이스포츠 영업기획팀 차장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밤켈에서 온‧오프라인 영업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이다인입니다.

밤켈은 아웃도어 시장은 물론 트래블 시장에 진출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영업적으로 두 산업 간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밤켈은 두 시장을 엄격히 구분해 전략을 수립하기보다는 브랜드의 일관된 이미지와 가치에 중점을 두고 영업 전략을 기획합니다. 그동안 밤켈은 아웃도어 제품을 통해 뛰어난 내구성과 감성적 디자인을 결합한 브랜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현재는 이러한 브랜드의 강점을 트래블 제품 라인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죠. 신규 시장에 진입한 만큼 밤켈의 기존 이미지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소비자들이 기존 아웃도어 제품들과의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밤켈의 제품은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오프라인에서는 밤켈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밤켈 익스피리언스 라운지에서 전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30여 개의 크고 작은 도소매 아웃도어 매장에서 저희 제품을 만나볼 수 있죠. 자세한 매장 정보는 밤켈 공식 홈페이지 ‘FIND DEALER’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쿠팡, SSG, 카카오, 신세계면세점 등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 밤켈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어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나요.
저는 취미부자입니다. 등산, 트레일 러닝, 캠핑, 낚시, 철인3종경기 등 여러 가지 아웃도어 활동을 하죠. 자연스럽게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개발팀은 아니지만 신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의 시선으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영업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곤 합니다. 상대방과 취미를 공유하며 공통 관심사를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과의 공감이 동종업계의 상황을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밤켈에서 지인에게 추천하고픈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2L 워터저그, 3.8L 워터저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쓰임새 때문이죠. 캠핑할 때는 음주에 필요한 얼음통으로, 뜨거운 여름날에는 시원한 물통으로, 운동이나 등산을 할 때는 생명수를 담는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하죠. 제가 밤켈에서 가장 사랑하는 아이템입니다.

양하을 ㈜비엔케이스포츠 마케팅팀 대리

양하을 ㈜비엔케이스포츠 마케팅팀 대리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밤켈 마케팅팀 양하을 대리입니다.

밤켈 브랜드를 마케팅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전하려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밤켈의 제품은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지만, 튼튼함이라고 표현했을 때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투박한 디자인이 아닌 세련된 디자인과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컬러를 통해 제품을 사용할 때 느낄 수 있는 실용성을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 중 밤켈만의 매력, 차별점이 있다면.
최근의 아웃도어 제품들을 보면 비슷한 외형의 아이템이 많습니다. 하지만 밤켈은 밤켈만의 느낌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면서 고객들이 사용을 했을 때 편리할지, 어떤 포인트를 좋아할지에 대해 많이 생각합니다. 이런 고민들을 밤켈 제품에 담으려고 노력하죠. 눈을 사로잡는 컬러와 실용적인 기능,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밤켈의 매력이자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들과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어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나요.
여행을 좋아합니다. 직장인이다 보니 여행을 많이 다니진 못하지만 항상 같은 일을 하다 보면 매너리즘에 빠지거나 저라는 사람에 대한 의문이 들 때가 있는데, 그럴 때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을 다녀오면 삶에 환기가 되고, 다시 한번 일을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습니다. 또 일을 할 때는 보지 못했던 환경을 보고 느끼면서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거나 밤켈의 제품을 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죠.

밤켈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무엇인지, 또 지인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물론 밤켈의 모든 제품을 좋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딱 한 가지만 골라야 한다면 일상의 활력을 찾기 위해 떠나는 여행에 저와 함께 동행하는 캐리어를 꼽고 싶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캐리어들은 취향에 따라, 어떤 기분으로 여행을 떠나느냐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고, 실용성도 우수해 가장 좋아하죠. 지인에게도 자신 있게 추천하고픈 아이템입니다.

정연경 ㈜비엔케이스포츠 미디어팀 팀장

정연경 ㈜비엔케이스포츠 미디어팀 팀장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밤켈에서 제품 기획과 브랜드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정연경입니다.

밤켈이 미디어를 통해 전하고픈 브랜드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제품 그 자체를 부각해 직접적인 소비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시도는 가능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그보다는 제품을 사용하는 인물들의 행복한 모습을 렌즈에 꾸밈없이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일상에서 잠시 일탈한 순간의 여유와 해방감, 그로 인해 느껴지는 행복감을 오롯이 담아내는 것이 쉬운 작업은 아니지만 원하는 결과물을 얻었을 때 느껴지는 성취감은 매우 큽니다. 상세페이지에 사용하는 이미지 촬영 작업도 병행합니다. 최대한 참신하고 임팩트 있는 구성과 화면으로 밤켈의 핵심 가치인 내구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표현하고자 노력합니다.

밤켈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봐 온 사람으로서 밤켈만의 장점,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밤켈이라는 브랜드를 사진과 영상을 통해 카메라 앵글에 담아 크고 작은 화면들에 표현하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직원들과는 다르게 작가의 시선으로 피사체 ‘밤켈’을 대하죠. 작가인 제 눈에 밤켈의 컬러풀한 제품들은 예쁜 혹은 멋진 모델처럼 보입니다. 어느 곳에 배치를 하고 어떻게 구도를 잡든 다채로운 색감들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터프한 퍼포먼스가 주는 남성적 이미지와 감성적인 컬러가 주는 여성적 이미지가 잘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는 힘이 밤켈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자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어떤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그것이 일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아웃도어 활동은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즐깁니다. 그중 특히 아내와 함께하는 캠핑을 좋아하죠. 아내와 함께하는 캠핑은 저에게 가장 행복한 공간에서 만끽하는 힐링의 시간입니다. 아내와 저, 둘 모두 여행도 매우 좋아하고요.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느끼는 감정과 아이디어들을 제품에 반영하고 이를 소비자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기획자나 작가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로서 브랜드를 체험하고, 부족하거나 아쉬운 부분들을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밤켈에서 추천하고픈 아이템이 있다면.
최근에 출시된 FoldNGo폴딩 보스톤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평소에 가방을 좋아하는 편이라 집에 가방이 엄청 많거든요. 가방을 보관하기 위해 공간을 꽤나 많이 사용하는데, FoldNGo폴딩 보스톤백은 작게 접어 다른 가방 혹은 캐리어 안에 휴대해 필요할 때만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그 자체로도 충분한 수납력을 지니고 있죠. 요즘 캠핑이나 여행, 일상생활에서 늘 휴대는 아이템입니다.

김현민 ㈜비엔케이스포츠 인사재무팀 디렉터

김현민 ㈜비엔케이스포츠 인사재무팀 디렉터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사재무팀 디렉터 김현민이라고 합니다.

밤켈의 성장을 그 누구보다 잘 아는 자리에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밤켈이 이토록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밤켈을 좋게 평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장한 브랜드’라는 형용사는 저희에게 너무나 과분한 칭찬 같습니다. 밤켈의 과거, 현재, 미래의 숫자를 그래프로 분석하고, 예측‧대응하는 일이 주 업무인 제 입장에서는 자기 분야에서 각 구성원들이 발휘한 프로의식이 성장의 요인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각자의 직무에서 프로답게 일하고, 때로는 협업을 통해 공동 결과물을 만들어 내면서 개인과 브랜드 모두 성장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밤켈의 구성원들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일을 맡고 있죠. 앞으로도 밤켈은 ‘짧은 시간, 이토록 성장한’ 브랜드가 아닌 ‘긴 시간, 느리지만 진중하게 성장해야 할’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액티비티를 사랑하는 구성원들이 모이면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회의를 시작하면 끝나지 않습니다(웃음). 서로 각자가 즐기는 취미활동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발표하며 회의를 시작하지만 결국 제품 테스트를 핑계로 ‘어디 놀러 가자’로 회의를 마치는 것이 일상이죠. 결국 회의 자리는 회의의 연장선을 핑계로 술자리로 바뀌어 새벽까지 이어지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이러한 즐거운 과정이 저희에게는 제품을 개발하는 프로세스이자 동시에 놀이이기도 합니다. 밤켈의 많은 제품이 이런 놀이 활동을 통해 개발됐죠.

좋아하는 아웃도어 활동은 무엇인가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다니며 자연스럽게 낚시를 배우고 즐기게 됐습니다. 그 결과 루어낚시 프로 토너먼트 선수가 됐죠. 다소 과하게 취미를 즐긴다는 소리를 주변으로부터 많이 듣지만, 매일매일 숫자에 치어 사는 저에게는 낚시를 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한 시간입니다. 많은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고요.

밤켈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밤켈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소프트 쿨러입니다. 캠핑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지인들에게는 텀블러를 추천합니다. 제가 실제로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선물한 아이템이기도 하죠. 선물 받은 지인들은 하나 같이 밤켈 텀블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어요. 특히 보냉력을 많이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