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 기념행사, 25일 크레스트72서…탄생일 전야제 “모든 세대 함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장충단로 '크레스트72 글라스홀'(장충단로 한국자유총연맹)에서 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 기념행사 '우남 이승만, 세기를 넘어 세대를 잇다'를 개최한다.
기념재단은 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을 맞아 모든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이승만 대통령을 기억하고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논하는 소통의 장을 이승만 대통령 탄생일(3월 26일) 하루 전에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세대와 함께하는 장…25일 오후 2시 장충동 ‘크레스트72 글라스 홀’

이승만대통령 기념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장충단로 ‘크레스트72 글라스홀’(장충단로 한국자유총연맹)에서 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 기념행사 ‘우남 이승만, 세기를 넘어 세대를 잇다’를 개최한다.
기념재단은 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을 맞아 모든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이승만 대통령을 기억하고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논하는 소통의 장을 이승만 대통령 탄생일(3월 26일) 하루 전에 마련했다.
기념재단은 "탄생일의 전야제 성격을 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10대 청소년부터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역사적 교훈이 공유되길 바라는 8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황식 기념재단 이사장의 환영사, 강석호 자유총연맹 총재의 축사, 이기수 전 고려대 총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150주년 기념 엠블럼 제막식, 학술회의, 청년세대 원탁회의, 미래세대 원탁회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중에게 처음 공개되는 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 기념 엠블럼 제막식에는 주요 내빈들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대학생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학술회의에 첫 번째 발표를 맡은 이영훈 이승만학당 교장은 조선의 쇠퇴와 청년 이승만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김명섭 연세대 교수는 청일전쟁과 청년 이승만에 관해 발표한다. 최근 이승만 대통령의 대표 저서인 ‘독립정신’을 일본어로 번역, 출간한 김영림 일본 츄오대학교 박사, 주대환 죽산 조봉암 선생 기념사업회 부회장, 복거일 소설가가 토론을 맡는다.
청년 원탁회의에는 조평세 1776연구소 대표, 손영광 바른청년연합대표, 김민아 빌드업코리아 대표, 유튜버 책읽는 사자가 참여해 21세기에 다시 만난 19세기 청년 이승만을 주제로 토론한다.
기념재단 측은 "미래 원탁회의에는 현직 교사와 고교 학생들이 현재 대한민국 교육 현장에서 다뤄지는 이승만에 관한 토론을 펼치며, 북한의 교육과정을 접한 대학원생이 북한 교육의 실상을 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와 포스터 등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https://naver.me/xBwxBEGH)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 등록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150주년을 기념해 기념재단이 제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김황식 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이 가지는 의미가 국민께 전달되길 바란다"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으로 결실을 보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항소심 유죄시 이재명 출마 ‘반대’ 51.0%…호남도 56.8%-리서치뷰
- [속보]이낙연 “이재명 싫어하는 사람이 더 많아…다른 후보내면 더 쉽게 정권교체”
- 가수 조장혁, “탄핵 기각되면 발의한 국회의원 사퇴 규정 있어야”
- 아버지와 결혼 후 도망간 베트남女…“유산 17억 갖는다?” 자식들 분통
- 25년 간 일해 믿었는데…관리비 7억 들고 사라진 경리
- 20대 여교사, 남학생들에 집단 성폭행당하고 임신까지…유럽 경악케 한 청소년 범죄
- 국민의힘 “이재명 공직선거법 변호사 사무실로 민주당비 지출”
- 동양철관이 뭐길래…코스피 장중 7분간 거래 멈춘 원인 지목
- 오세훈 “尹 선고 지연 이상징후…기각 2명·각하 1명 예상”
- 안성서 번지점프 60대女, 8m 아래 추락사 “시설대표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