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곳에 숨어있었네!"...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서울 한옥 카페 BEST 4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과거부터 지금까지 발걸음을 함께 해온 한옥은 그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아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한옥 특유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고 커피 한 잔도 할 수 있는 한옥 카페가 서울에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서울 한옥 카페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린마일커피 북촌점서울 종로구 북촌로 64 1층, 2층, 3층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린마일커피는 카페 자체가 한옥으로 이루어진 건 아니지만 루프탑에서 곳곳에 자리잡은 한옥들을 볼 수 있어 유명세를 탄 곳인데요.

1층은 주문을 받을 수 있는 카운터와 음료 및 디저트를 제조하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은 실내 좌석으로 커다란 창문 너머로 북촌의 대로변을 눈에 담기 좋습니다.

3층 루프탑에서는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뽐내는 한옥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 그린마일커피에 방문한다면 꼭 테라스에 자리를 잡아 음료와 함께 한옥의 예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청수당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31-9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청수당은 종로3가 4번 출구로 나와 익선동 골목으로 들어가면 만나볼 수 있는 한옥 카페인데요. 골목의 입구부터 마치 영화 속에서 볼 법한 모습들이 펼쳐져 가는 길조차 눈이 즐거운 곳입니다.

청수당에 도착하면 양 옆에 자리하고 있는 대나무와 동양적인 분위기를 뽐내는 조명, 카페로 향하는 징검다리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매력적인 포토존인 만큼 사람이 없을 때 꼭 예쁜 사진을 남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페 인근에는 청수당 스파와 온천집이 함께 자리하고 있는 만큼 질 높은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자 한다면 함께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시간이 된다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3. 낙원역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길 33-5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서울 익선동의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낙원역인데요. 마치 수많은 전철역 중 하나일 것 같은 이곳은 외부에서 내부까지 철길을 낸 특이한 인테리어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곳입니다.

특히, 낙원역은 건물이 나뉘어 있는데, 주문을 받는 본채와 별채, 중정에 기찻길이 있는 야외석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 방문하는 곳입니다.

매장 내에는 2인석과 4인석, 야외 테라스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화장실은 남녀공용으로 실내에 위치하고 있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로우루프 서울 종로구 북촌로 46-1 1F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북촌의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로우루프인데요. 만약 이곳에 방문한다면 건물 내부보다는 외부 한옥이 있는 곳에 자리를 잡고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한옥 내 좌식 공간도 있는 만큼 마치 과거로 되돌아온듯한 기분을 느끼기 좋으며, 음료를 주문한 뒤 연인과 함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예쁜 사진으로 남겨보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추억을 남기는 방법인데요.

애견 동반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을 함께 데려오는 곳이기도 한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빈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방문과 동시에 빈 자리가 있는지 확인 후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