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애·윤아·정려원·이시영·수영, 멋스러운가을템 니트 스타일 13


조용히 빛을 발하는 가을 아이템 ‘니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본격적으로 가을로 접어든 날씨에 손쉽게 거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니트다.

초가을부터 겨울까지 때로는 아우터로, 때로는 이너로 효과 만점 아이템이 니트다.

특히 올 가을겨울은 조용한 럭셔리 ‘올드머니’ 스타일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니트 아이템이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김희애, 기은세, 소녀시대의 윤아•수영•유리•태연, 트와이스 모모, 정려원, 윤은혜, 이시영, 오현경, 한예리, 김나영 등 패셔니스타들이 멋스럽게 연출 니트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1. 배우 김희애는 우아한 버건디 니트 드레스룩으로 지난 9월 개최된 제48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을 밝혔다. 김희애는 버건디 컬러의 니트 드레스와 재킷 스타일의 카디건을 걸친 우아한 레드카펫 드레스룩으로 세계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김희애가 착용한 니트 슬리브리스 맥시 드레스와 카디건은 국내 프리미엄 헤리지티 브랜드 쁘렝땅(PRENDANG) 제품으로 알려져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다.


2. 배우 기은세는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BURBERRY)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강하게 웨이브를 준 헤어 스타일에 아가일 패턴의 화사한 옐로우 니트 스웨터와 니트 스커트 셋업에 보라색 스타킹을 매치한 팝업스토어 나들이룩으로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을 완성했다.


3. 소녀시대 윤아(임윤아)는 파리에서 개최된 2024 S/S 미우미우 패션쇼에서 화사한 옐로우 니트 미니 스커트와 반팔톱에 오버핏 재킷의 니트 셋업 슈트룩으로 한류 여신 다운 빛나는 미모를 자랑했다.


4. 9인조 걸그룹 트와이스(TWICE) 멤버 모모(MOMO)는 파리에서 개최된 2024 S/S 미우미우 패션쇼에서 네이비 니트 미니 원피스룩으로 매혹적인 자태와 각선미를 뽐냈다.


5. 배우 정려원이 호주 여행에서 카멜 코듀로이 팬츠에 브라운 니트 카디건을 매치한 톤온톤 스타일의 가을룩으로 멋스러운 여행 데일리룩을 완성했다.


6. 소녀시대의 수영(최수영)이 뿔테 안경에 카디건을 프레피룩으로 10대 같은 하이틴 미모를 발산했다. 수영은 화이트 크롭 셔츠에 타이를 매고 미니 플리츠 스커트에 블루 컬러의 오버핏 니트 카디건을 걸친 가을 프레피룩으로 10대 같은 발랄하면서도 풋풋한 미모를 뽐냈다.


7.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유리는 털이 보송보송한 브라운 라운드 니트와 깔맞춤한 레더 스커트로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클래식한 가을 공항룩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8. 소녀시대 멤버 태연은 파리에서 개최된 2024년 S/S 루이비통 패션쇼에서 가슴이 깊게 파인 컷아웃 니트 스웨터에 늘씬한 각선미가 드러난 블랙 미니 스커트를 입고 러블리하면서도 깜찍한 패션쇼 나들이룩을 완성했다.


9.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의 배우 윤은혜는 아이보리 팬츠와 카멜 니트 스웨터를 입고 브라운 핸드백을 매치한 깔맞춤 톤온톤 스타일로 스타일리시한 가을룩을 연출했다. 또 여기에 네일 아트까지 브라운 컬러로 바꿔 완벽한 가을룩을 완성했다.


10. 배우 이시영은 루즈핏 니트 카디건 하의실종룩으로 늘씬한 각선미를 자랑했다. 이시영은 늘씬한 각선미가 드러난 루즈핏 니트 카디건을 입고 하의실종 나들이룩을 완성했다.


11. 배우 오현경은 영화 ‘화사한 그녀’ 시사회에서 터틀넥 니트 스웨터에 롤업 와이드 팬츠를 입은 깔끔하면서도 차분한 시사회룩으로 여전한 미스코리아 미모를 뽐냈다.


12. 배우 한예리는 영화 '거미집' VIP 시사회에서 화이트 터틀넥 니트에 블랙 와이드 팬츠를 착용한 블랙앤화이트의 올드머니룩으로 차분하면서도 은은한 매력의 가을 나들이 스타일을 완성했다.


13. 방송인 김나영은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 에스파스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숏컷 헤어 스타일에 화이트 케이블 조직감의 니트 원피스로 군살 1도 없는 매력적인 하의실종룩을 완성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