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을 잊게 만드는 완벽한 몰입! 인기 방탈출 테마 4

추리 예능 '대탈출: 더 스토리'와 '크라임씬 제로'의 인기가 방탈출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프로그램 속 출연진처럼 추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원하는 시청자들이 방탈출 게임장을 찾으면서, 인기 테마의 경우 치열한 티켓팅 경쟁이 벌어질 정도다.

방탈출 게임의 매력은 문이 닫히는 순간, 현실과 단절되고 완벽한 세계관이 펼쳐진다는 데 있다. 그 안에서 직접 숨겨진 단서를 찾아내고, 퍼즐을 풀며 짜릿한 탈출의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여러 방탈출 게임 중에서도 특히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네 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예약 전쟁이 치열해 언제나 대기자가 몰리는 곳이다. 스포일러 없이 구성했으니 안심하고 스크롤을 내려도 좋다.

직접 ‘보안관’을 연기하는
포인트 나인, 사일런트

ⓒ포인트나인

보안관이 된 참가자가 친구에게서 온 수상한 편지를 받고, 다른 마을로 찾아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장르의 테마. 전문 배우와 합을 맞춰 문제를 풀어나가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스토리 몰입도가 상당한 편이다. 뿐만 아니라 내부가 매우 정교하게 꾸며져 있어 실제 이야기 속에 들어온 듯 실감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참가 가능 인원은 최소 2명부터 최대 10명까지다. 75분의 시간 제한이 걸려 있어 스릴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 타임은 밤 11시 55분으로, 늦은 밤 심야영화를 보듯 게임을 하고 싶은 이들이 찾기 좋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길 40
홈페이지 https://point-nine.com

‘입문자’에게 강력 추천
지구별 방탈출, 섀도우

ⓒ지구별 방탈출

‘어둠이 드리울 때, 그림자는 깨어난다.’ 단 한 줄의 의미심장한 문구가 시놉시스의 전부다. 방으로 들어서면 범죄와 미스테리의 세계가 펼쳐진다. 분위기는 다소 으스스할 수 있지만 문제 수가 많지 않아 부담이 적고, 직관적으로 해결이 가능해 입문자가 도전하기에도 좋다. 방탈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정교한 인테리어와 섬세한 장치 연출로 몰입감 넘치는 분위기를 잘 살린 테마로 유명하다.

참가 인원은 최소 2명에서 최대 6명까지 가능하며, 제한시간은 75분이다. 성공시 티켓을 받고, 직접 꾸민 보드판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홍익로 10
홈페이지 https://xn--2e0b040a4xj.com/

1년치 예약이 마감된 인기테마
디코더, 템포루바토

ⓒ디코더

예약창을 들어가게 된다면 당황할지도 모른다. 1년치 예약이 전부 마감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테마를 경험하려면 오픈 일정에 맞춰 빠르게 클릭하거나, 취소표를 노리는 수밖에 없다. 그런 어려움을 충분히 감수할 만큼, 이 테마는 깊은 여운을 남긴다. 힐링 감성을 자극하는 잔잔하고 영화같은 스토리가 압권. 로봇과 관련된 이야기 속에서 마치 전시회를 관람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세계관과 스토리에 깊은 감정 이입이 가능하다는 평가가 많다.

시간은 정확히 76분 24초가 주어진다. 성공하면 3D 프린터로 제작된 작은 로봇 피규어 ‘루바토’를 받을 수 있다. 2인~6인까지 예약가능하며, 자물쇠 없이 오직 장치로만 구성된 공간이 특징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88-1
홈페이지 http://decoder.kr/

청춘과 미스터리가 교차하는 순간
드림 이스케이프, 바야흐로, 여름이었다.

ⓒ드림 이스케이프

포스터 속 따뜻한 햇살과 정겨운 풍경을 그대로 담아냈다. 라디오 DJ '영디오빠'가 순화마을에서 온 사연을 읽어주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청춘의 따뜻한 감성과 미스테리한 사건이 교차되면서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테마다. 참가자는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행동하게 되며, 그 행동 자체가 방탈출을 위한 문제를 해결하는 단서가 된다. 주어진 상황에 맞춰 주인공에게 몰입을 해야만 탈출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80분. 나레이션이 중요하기에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문제를 풀어야 한다. 인원은 2명에서 5명까지 가능하지만, 3인 이상이 권장된다고 한다. 끝나면 포스터 디자인이 담긴 티켓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주소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38
인스타그램 @dreamescape_official

TIP! 재미있는 테마 찾는 법

방탈출 게임 마니아 사이에는 독특한 평가 방식이 있다. 바로 ‘흙길-풀길-꽃길’이라는 용어다. 이들은 몰입도가 높고 추천하는 테마는 ‘꽃길’, 반대로 아쉬움이 남는 테마는 ‘흙길’로 표현한다. 여기에 중간 단계인 ‘풀길’을 더해, ‘흙풀길’, ‘풀꽃길’처럼 섞어 쓰기도 한다. 테마를 찾을 때, ‘흙길’, ‘풀길’, ‘꽃길’이라는 용어를 함께 검색하면 재미있는 테마를 더욱 쉽게 발견할 수 있다.

ㅣ 덴 매거진 Online 2025년
에디터 안우빈 (been_1124@mcircle.biz)


Copyright ©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