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비누를 넣었더니 화장실 청소가 정말 쉬워집니다.
비누, 요즘은 바디워시나 샴푸 등을 쓰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데요. 그래서 집안에 명절 선물 등으로 받은 비누가 쌓여있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오늘은 비누를 활용한 유용한 생활 꿀팁 소개합니다.
화장실 방향제로 활용
페트병을 아랫부분을 잘라 방향제 용기로 활용합니다. 커피 테이크아웃 잔이 있다면 그걸 활용해도 좋습니다.
비누는 가위나 감자칼 등을 활용해 얇게 잘라줍니다. 두꺼운 것보다는 얇은 조각으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상큼한 향이나 꽃향기가 나는 비누를 활용하면 방향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얇게 잘라낸 비누 조각은 페트병 안쪽에 담아줍니다.
이제 화장실 변기나 세면대 근처에 비누 방향제를 올려두세요. 은은한 향이 나면서 화장실의 안 좋은 냄새를 잡아줍니다.
만일 향이 조금 약해졌다 싶으면 한 번씩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교체된 비누 조각들은 그냥 버리지 마시고 청소 등에 활용해 보세요.
비누로 변기 청소하기
얇게 잘라낸 비누 조각은 변기 청소할 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누 조각을 변기에 소량 떨어뜨려주세요. 그리고 비누조각이 녹을 때까지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비누 조각이 살짝 녹으면 변기 솔을 활용해 변기 구석구석 문질러서 닦아냅니다. 녹은 비누에서 거품이 생기면서 변기를 세척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비누 자체는 살균 효과가 락스 등 세제보다는 떨어지기 때문에 찌든 때까지 완벽히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볍게 청소할 때는 비누를 사용하되, 찌든 때, 곰팡이 제거 등이 필요할 때는 욕실 세제를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